해결 안된 질문

클릿페달 장력나사,페달 찰탁,클릿볼트,페달링 질문드립니다~~
추천 수 ( 0 )페달은 시마노 540 달았습니다~ 오늘 처음으로 평->클릿 으로 교체해서 타봤는데
발이 쫙쫙 진드기처럼 달라붙어서 좋더군요^^
번호대로 하나한 답변해주시면 진짜 감사할게요~!!!
1.클릿페달을 보니까 장력조절하는 볼트가있는데 페달에 2개가 있네요~
조절할려고 우선 아주약하게 조정할려고 어느정도 푸니까 나사가 안돌아가네요??
안돌아가면 거기서 끝인지??
2.장력볼트를 제일 약하게 해놓고 나사산을 보니까 둘중에 하나는
나사산이 제일끝에 위치해있고 또 다른하나는 볼트머리 앞에 위치해있던데요
반대쪽 페달도 마찬가지구요 원래 그런가요?
3.페달장력조절에따라서 신발을 페달에 꼽을때 신발과 페달의 딱 달라붙는정도가 약하고 강한지 궁금합니다~
4.신발에 클릿을 고정시키는 육각볼트 조으는 정도 질문입니다~ 라이딩하다가 왼쪽장력이 약한걸느껴서
신발을 벋고 보니까 클릿이 안쪽으로 약간 비스듬하게 기울어져있거든요.. 그래서 볼트를
조을때 너무꽉은아니고 어느정도 꽉 조이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5.마지막으로 페달링인데요 클릿페달이라서 당기는게 있는데 당기는것에 신경이쓰여서 균형이안맞네요..
그리고 정확한 페달링방법도 가르쳐주세요~~~
글 끝까지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초보라서... 궁금한게 많네요.. 죄송^^
발이 쫙쫙 진드기처럼 달라붙어서 좋더군요^^
번호대로 하나한 답변해주시면 진짜 감사할게요~!!!
1.클릿페달을 보니까 장력조절하는 볼트가있는데 페달에 2개가 있네요~
조절할려고 우선 아주약하게 조정할려고 어느정도 푸니까 나사가 안돌아가네요??
안돌아가면 거기서 끝인지??
2.장력볼트를 제일 약하게 해놓고 나사산을 보니까 둘중에 하나는
나사산이 제일끝에 위치해있고 또 다른하나는 볼트머리 앞에 위치해있던데요
반대쪽 페달도 마찬가지구요 원래 그런가요?
3.페달장력조절에따라서 신발을 페달에 꼽을때 신발과 페달의 딱 달라붙는정도가 약하고 강한지 궁금합니다~
4.신발에 클릿을 고정시키는 육각볼트 조으는 정도 질문입니다~ 라이딩하다가 왼쪽장력이 약한걸느껴서
신발을 벋고 보니까 클릿이 안쪽으로 약간 비스듬하게 기울어져있거든요.. 그래서 볼트를
조을때 너무꽉은아니고 어느정도 꽉 조이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5.마지막으로 페달링인데요 클릿페달이라서 당기는게 있는데 당기는것에 신경이쓰여서 균형이안맞네요..
그리고 정확한 페달링방법도 가르쳐주세요~~~
글 끝까지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초보라서... 궁금한게 많네요.. 죄송^^
답변 (3)

너무 돌리면 다시 끼우는데 상당한 피로감이 스트레스가 올겁니다. 540은 잘 모르겠는데...아무튼 과도하게 풀면 빠집니다. 웃기는 상황이 됩니다. 안빠졌다면 다시 좀 감아 주세요.
2. 반대쪽이든 뭐든 양쪽의 나사산의 위치가 같아야 장력이 같습니다.
3.지나치게 약하게 해 놓으면 너무도 잘 빠집니다. 빼는 방법이 발을 틀어서 빼는건데 살짝 틀어도 빠지게 됩니다. 달라 붙는 정도라고 하시는건 좀.. 표현이 아무튼 너무 약하면 안됩니다.
4. 욜라 세게~~! 산에서 클릿 빠지면 낭패입니다. 이 정도면 스스로 빠지진 않겠다 정도의 힘을 가해서 장착.
5.이건 스스로 터득해야 합니다. 말로 설명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그러나 끌어 당기는 패달질은 주로 오르막 공략때 좋습니다.. 장거리 라이딩때도 유용합니다.
2. 반대쪽이든 뭐든 양쪽의 나사산의 위치가 같아야 장력이 같습니다.
3.지나치게 약하게 해 놓으면 너무도 잘 빠집니다. 빼는 방법이 발을 틀어서 빼는건데 살짝 틀어도 빠지게 됩니다. 달라 붙는 정도라고 하시는건 좀.. 표현이 아무튼 너무 약하면 안됩니다.
4. 욜라 세게~~! 산에서 클릿 빠지면 낭패입니다. 이 정도면 스스로 빠지진 않겠다 정도의 힘을 가해서 장착.
5.이건 스스로 터득해야 합니다. 말로 설명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그러나 끌어 당기는 패달질은 주로 오르막 공략때 좋습니다.. 장거리 라이딩때도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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