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앞디레일러가 자꾸 체인에 닿는데요...ㅡㅜ <-- 마니잔차포 이용후
추천 수 ( 0 )마니의 잔차포에 보니, 앞디레일러 셋팅할 때는 체인을 스프라켓 제일 작은 것에 놓은 상태에서 맞추어야 한답니다
그런데 스프라켓도 제일 작은쪽에 놓고, 체인링도 젤 작은 것에 놓으니까 디레일러에 체인이 안닿을 수가 없겠더군요
케이블을 아무리 댕겨도, 혹은 좀 살살 해도...
그리고 low나사도 풀르다 못해 아예 빼버려도 계속 디레일러에 닿은 상태...ㅡㅜ
어찌해야하나요...
내일 장거리 뛰어야하는데....ㅠㅠ
그런데 스프라켓도 제일 작은쪽에 놓고, 체인링도 젤 작은 것에 놓으니까 디레일러에 체인이 안닿을 수가 없겠더군요
케이블을 아무리 댕겨도, 혹은 좀 살살 해도...
그리고 low나사도 풀르다 못해 아예 빼버려도 계속 디레일러에 닿은 상태...ㅡㅜ
어찌해야하나요...
내일 장거리 뛰어야하는데....ㅠㅠ
답변 (4)

앞드레일러 세팅 간단 요약~~~
1. 드레일러를 체인링과 일자(수평)이 되게 하고(드레일러 고정시 나사 돌리면 뒤쪽이 약간 안으로 들어가는거 고려)
큰 체인링으로 올렸을 때 톱니 상단과 2~3mm 정도 여유가 있게 조정
2. 앞 젤 작은링(1단) 뒤 제일 큰링(1단) 놓고 LOW 나사 조정하여 체인과 드레일러 안쪽과의 0~0.5mm 정도 여유
(소리만 안날 정도면 충분)
3. 드레일러의 케이블 고정 나사 풀어서 손으로 당겨 팽팽한 상태에서 고정
4. 앞 3단(큰거) 뒤 9단(작은거) 상태에서 HIGH 나사 조정하여 체인과 드레일러 바깥쪽과의 0~0.5mm 정도 여유
(이것도 소리 안날 정도로만)
5. 앞 2단(중간) 뒤 1단(큰거) 상태에서 변속기에 케이블 꼽혀 있는 부분의 나사 조정하여 체인과 드레일러 사이 0~0.5mm 정도
(경험상 약간 소리가 나는 정도가 타 변속에 좋음, 단 8단에서는 소리 안나게~~)
세팅 테스트... 위는 교과서적인 방법이고 사람마다 최적의 감이 약간 틀려서 타다보면 본인에게 맞는 세팅이 나옵니다.
1. 드레일러를 체인링과 일자(수평)이 되게 하고(드레일러 고정시 나사 돌리면 뒤쪽이 약간 안으로 들어가는거 고려)
큰 체인링으로 올렸을 때 톱니 상단과 2~3mm 정도 여유가 있게 조정
2. 앞 젤 작은링(1단) 뒤 제일 큰링(1단) 놓고 LOW 나사 조정하여 체인과 드레일러 안쪽과의 0~0.5mm 정도 여유
(소리만 안날 정도면 충분)
3. 드레일러의 케이블 고정 나사 풀어서 손으로 당겨 팽팽한 상태에서 고정
4. 앞 3단(큰거) 뒤 9단(작은거) 상태에서 HIGH 나사 조정하여 체인과 드레일러 바깥쪽과의 0~0.5mm 정도 여유
(이것도 소리 안날 정도로만)
5. 앞 2단(중간) 뒤 1단(큰거) 상태에서 변속기에 케이블 꼽혀 있는 부분의 나사 조정하여 체인과 드레일러 사이 0~0.5mm 정도
(경험상 약간 소리가 나는 정도가 타 변속에 좋음, 단 8단에서는 소리 안나게~~)
세팅 테스트... 위는 교과서적인 방법이고 사람마다 최적의 감이 약간 틀려서 타다보면 본인에게 맞는 세팅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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