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아메리칸클래식 vs 240s vs 크리스킹~~ 도와주세요~
추천 수 ( 0 )왈바를 게시판을 다 뒤져봐도~ 전부 일장일단이 있는거라... 고르기 힘드네요~
아메리칸클래식 :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고 제일가볍고~ 제일 잘 구른다.. 허나 좀 약해보인다?
힘전달면에서 유격도 큰편이다... 그래도 구름성은 짱이다~ 조용하다~
240s : 길을 들여야 본래 성능 나온다.. 다른 허브도 마찬가지지만.. 가격 세 녀석 중 중간정도..
소리도 적당하고.. 역시 가볍고~ 질들면 겁나 잘 돈다~
킹 : 제일 비싸다.. 무겁다.. 잘 안돈다고 한다.. 소리가 유명하다~ 다 쳐다본다고 한다~
튼튼하다.. 정비성 좋고.. 자주 정비해줄 필요없다.. 비싼 만큼 제법 이뻐보인다 ㅡ.ㅡ;
힘전달은 1등이다.. 페달을 돌아가는 순간에 유격이 가장 작다고 한다..
새로 장만한 휠셋을 고민하다가 허브는 저 세녀석들 중에서 선택하려는데.. 넘 고민되어서~
경험해보신 분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위 내용은 제가 왈바 뒤져서 알게 된 내용들이구요~
느껴보고 맘에 드는걸 고를수 있다면 좋겠지만..
정비를 싫어하는건 아니지만 귀차니즘이 제법 있으므로 좀 관리 안해줘도.. 잘 돌아주는 녀석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사회생활을 잠시 마치고 다시 학생이 되려고 하므로.. 추가 지출 없어야 합니다 ^^
지금 새로 맞추는 휠셋으로 주욱 살아야 하니 문제 없고 튼튼했으면 좋겠습니다~
자.. 여러분이라면 어느 녀석을 선택하시겠습니까?
717 세라믹과 레볼루션 조합으로 쓸려고 합니다~ 참 림브레이크 사용자구요~지금 허브는 xt 입니다~
지나치지 마시고~ 한표라도~ 한마디로 거들어 주면서 감사하겠습니다~
아메리칸클래식 :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고 제일가볍고~ 제일 잘 구른다.. 허나 좀 약해보인다?
힘전달면에서 유격도 큰편이다... 그래도 구름성은 짱이다~ 조용하다~
240s : 길을 들여야 본래 성능 나온다.. 다른 허브도 마찬가지지만.. 가격 세 녀석 중 중간정도..
소리도 적당하고.. 역시 가볍고~ 질들면 겁나 잘 돈다~
킹 : 제일 비싸다.. 무겁다.. 잘 안돈다고 한다.. 소리가 유명하다~ 다 쳐다본다고 한다~
튼튼하다.. 정비성 좋고.. 자주 정비해줄 필요없다.. 비싼 만큼 제법 이뻐보인다 ㅡ.ㅡ;
힘전달은 1등이다.. 페달을 돌아가는 순간에 유격이 가장 작다고 한다..
새로 장만한 휠셋을 고민하다가 허브는 저 세녀석들 중에서 선택하려는데.. 넘 고민되어서~
경험해보신 분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위 내용은 제가 왈바 뒤져서 알게 된 내용들이구요~
느껴보고 맘에 드는걸 고를수 있다면 좋겠지만..
정비를 싫어하는건 아니지만 귀차니즘이 제법 있으므로 좀 관리 안해줘도.. 잘 돌아주는 녀석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사회생활을 잠시 마치고 다시 학생이 되려고 하므로.. 추가 지출 없어야 합니다 ^^
지금 새로 맞추는 휠셋으로 주욱 살아야 하니 문제 없고 튼튼했으면 좋겠습니다~
자.. 여러분이라면 어느 녀석을 선택하시겠습니까?
717 세라믹과 레볼루션 조합으로 쓸려고 합니다~ 참 림브레이크 사용자구요~지금 허브는 xt 입니다~
지나치지 마시고~ 한표라도~ 한마디로 거들어 주면서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3)

허브마다 구름성 그리 크게 차이나는거 아닙니다. (무부하 공회전 테스트는 무효!!!)
비싼 허브에는 비싸고 가벼운 림과 스포크, 튜브, 타이어를 사용해서 당연히 잘나가고 중저가 허브에는 대부분 거기에 걸맞는 림과 스포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무게가 나가서 잘 안나가는 것처럼 느끼는 겁니다.
주변에 싼 허브 쓰다가 비싼거 쓰면 잘 굴러가는 느낌이 든다는 분들 가만히 보면 허브만 바뀐게 아니라 림, 스포크 다 바꿨더군요~~~
허브보다 림이나 스포크, 튜브, 타이어 가벼운거 쓰는게 허브 업글하는거 보다 훨신 효과 좋습니다.
선수들이 많이 쓰는 크로스맥스는 허브가 잘 굴러가서 많이 쓰는게 아닙니다.
사족을 달자면 전 비싼돈 처들여 가면서 이런 데이타를 얻었습니다... 허브 성능을 과신하는거 좋지 않습니다.
비싼 허브에는 비싸고 가벼운 림과 스포크, 튜브, 타이어를 사용해서 당연히 잘나가고 중저가 허브에는 대부분 거기에 걸맞는 림과 스포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무게가 나가서 잘 안나가는 것처럼 느끼는 겁니다.
주변에 싼 허브 쓰다가 비싼거 쓰면 잘 굴러가는 느낌이 든다는 분들 가만히 보면 허브만 바뀐게 아니라 림, 스포크 다 바꿨더군요~~~
허브보다 림이나 스포크, 튜브, 타이어 가벼운거 쓰는게 허브 업글하는거 보다 훨신 효과 좋습니다.
선수들이 많이 쓰는 크로스맥스는 허브가 잘 굴러가서 많이 쓰는게 아닙니다.
사족을 달자면 전 비싼돈 처들여 가면서 이런 데이타를 얻었습니다... 허브 성능을 과신하는거 좋지 않습니다.

라이딩 유형과 좋아하는 디자인이 문제겠지요.
킹,휴기,클래식 다들 구름성 최고수준이고 튼튼함도 일반 XC 못버틸 정도의 허브는 없습니다.(험하게 타시면 클래식 비추)
참고로 무부하 상태에서 잘굴러간다?는 것은 라이딩시 부하 상태에서 잘굴러가는 것하고는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허브라도 어느정도 탔을 때 제 성능을 발휘합니다.(흔히 길들이기~, 킹은 좀 더 걸리두만요~)
세가지 모두 큰 손가는 일 없어도 일상 점검만 해주시면 되고(어디가 풀렸는지, 구리스가 부족한지-소리로 어느정도 알수 있죠) 무게차이는 힐클라이밍 자주 안하신다면 타이어 가벼운거로 쓰는 정도 차이니...
저는 킹의 적은 유격으로 인한 힘전달력, 킹만의 메뚜기소리(사람 많을 때 소리 크게 내주면 불쾌감도 안주고 땡땡이 불필요~ ^^), 앞으로 쭈~욱 프레임과 생명을 함께 할 계획이라 최고의 내구성과 정비성 등을 고려해 다음에 바꿀 때 완성휠셋에서 이쪽으로 갈려고 하고 있구요,,, 휴기나 클래식은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림과 스포크가 동일하니 라이딩 느낌에서 큰 차이는 없을 듯 합니다.
킹,휴기,클래식 다들 구름성 최고수준이고 튼튼함도 일반 XC 못버틸 정도의 허브는 없습니다.(험하게 타시면 클래식 비추)
참고로 무부하 상태에서 잘굴러간다?는 것은 라이딩시 부하 상태에서 잘굴러가는 것하고는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허브라도 어느정도 탔을 때 제 성능을 발휘합니다.(흔히 길들이기~, 킹은 좀 더 걸리두만요~)
세가지 모두 큰 손가는 일 없어도 일상 점검만 해주시면 되고(어디가 풀렸는지, 구리스가 부족한지-소리로 어느정도 알수 있죠) 무게차이는 힐클라이밍 자주 안하신다면 타이어 가벼운거로 쓰는 정도 차이니...
저는 킹의 적은 유격으로 인한 힘전달력, 킹만의 메뚜기소리(사람 많을 때 소리 크게 내주면 불쾌감도 안주고 땡땡이 불필요~ ^^), 앞으로 쭈~욱 프레임과 생명을 함께 할 계획이라 최고의 내구성과 정비성 등을 고려해 다음에 바꿀 때 완성휠셋에서 이쪽으로 갈려고 하고 있구요,,, 휴기나 클래식은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림과 스포크가 동일하니 라이딩 느낌에서 큰 차이는 없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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