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허브 실드베어링과 안 실드베어링 차이
추천 수 ( 0 )xc 타고 있는데요 그동안 데오레급 정도되는 허브를 사용했었는데 얼마전에 앞뒤 모두 xt급 허브로 바꿨습니다.
일단 허벌나게 힘이 덜 드는걸 느껴서 만족하고 있는데 시마노 허브는 실드베어링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킹, 휴기 같은 허브는 실드베어링이라고 하던데요 실드베어링과 안 실드베어링을 실제로 장착해서 타보면 그 차이가 많이 나나요?
실드베어링을 사용하면 실제 라이딩할 때 힘이 훨씬 덜 드는건지 궁금합니다.
일단 허벌나게 힘이 덜 드는걸 느껴서 만족하고 있는데 시마노 허브는 실드베어링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킹, 휴기 같은 허브는 실드베어링이라고 하던데요 실드베어링과 안 실드베어링을 실제로 장착해서 타보면 그 차이가 많이 나나요?
실드베어링을 사용하면 실제 라이딩할 때 힘이 훨씬 덜 드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9)

구조자체로 보면 모든허브는 실드베어링타입 입니다. 곤잘레스님의 의견이 맞습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베어링뭉치 전체를 교체가능한것은 카트리지베어링방식 이라 합니다. 시마노허브의 베어링은 어셈블리드방식 이구요. 당연히 모든 허브는 이물질 투입을 막기위해 실드가 있지요. 본론으로 돌아가서......시마노허브..XC용으로 좋은 허브 입니다. XT급이면 무게도 가볍습니다. 구름성은 최초구입후 볼이 들어있는부분에 오일을 두어방울 떨어뜨리고 간격조절을 잘 하시면 어느허브도 부럽지않은 구름성을 자랑 합니다. 단, 주기적으로 허브의 간격을 확인하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드롭만 하시지 않는다면 상당히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는 허브가 시마노허브 입니다.
^^*)
^^*)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