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 24단을.....27단으로 구동계열 업글에 관한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질문 1) 27단으로 업글하려면 어떤 부속들을 교체하여야 할까요???
====샵에 문의시 크랭크도 바꿔야 된다는곳과 크랭크는 안바꿔도 된다는곳이 있더군요...
( 부속을 구체적으로 기재해주시면 견적 작성에 도움이 되겠군요...)
질문2) 데오레와 LX와 XT 가격비교를 하면....가격대비가 어떻게 될까요????
====이것 역시 샵에 질문시 가격이 상의 하더군요...
( 역시 구동계열에 필요한 부속에 대한 부품에 관한 가격만 대비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상 질문 끝~( 즐라 하세요~~~~)
====샵에 문의시 크랭크도 바꿔야 된다는곳과 크랭크는 안바꿔도 된다는곳이 있더군요...
( 부속을 구체적으로 기재해주시면 견적 작성에 도움이 되겠군요...)
질문2) 데오레와 LX와 XT 가격비교를 하면....가격대비가 어떻게 될까요????
====이것 역시 샵에 질문시 가격이 상의 하더군요...
( 역시 구동계열에 필요한 부속에 대한 부품에 관한 가격만 대비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상 질문 끝~( 즐라 하세요~~~~)
답변 (8)

윤세님 이런거 있음 저한테 물어보시죠~~~
암튼간 답변드립니다..
필수적으로 바뀌어 하는거..
쉬프터.. 뒷디레일러 스프라켓.. 요거 세가지입니다..
크랭크는 일단 잔차의 변속 문제만 없으면 바꾸지 않으셔도 됩니다..
혹 업글하실려면 크랭크는 XT로 하세요.. 요즘 나오는 센터락 방식이 아니구.. 구형 닭다리로 하시죠..
더이상 업글이 필요 없습니다.. 작동도 굉장히 부드럽구 튼튼하거든요.. 물론 값도 싸고..
크랭크 같은건 튼튼하니까 왈바 장터에서 구매하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스프라켓은 XT 34T 짜리로 하시구요.. 업힐에서 좀 도움됩니다..
변속레버는 데오레로 하시죠.. 원래 기능이 줄의 장력 조절이기때문에 기능은 단순하죠..
무게도 XT나 데오레나 별 차이 없습니다.. 가격은 차이 많이 나지만요...
뒷디레일러도 데오레 사용하셔도 큰 무리는 없을 듯 합니다. 데오레가 무게가 나가는 만큼 튼튼하거든요...
가격은 샵마다 다르지만 한양이나 금천MTB의 가격을 가지고 우기시면 대부분 샵에서 해주실껍니다..
혹 스램에 관심있으시면 X.7급으로 하시죠.. 스램 트위스트 방식 아주 좋습니다..
암튼간 답변드립니다..
필수적으로 바뀌어 하는거..
쉬프터.. 뒷디레일러 스프라켓.. 요거 세가지입니다..
크랭크는 일단 잔차의 변속 문제만 없으면 바꾸지 않으셔도 됩니다..
혹 업글하실려면 크랭크는 XT로 하세요.. 요즘 나오는 센터락 방식이 아니구.. 구형 닭다리로 하시죠..
더이상 업글이 필요 없습니다.. 작동도 굉장히 부드럽구 튼튼하거든요.. 물론 값도 싸고..
크랭크 같은건 튼튼하니까 왈바 장터에서 구매하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스프라켓은 XT 34T 짜리로 하시구요.. 업힐에서 좀 도움됩니다..
변속레버는 데오레로 하시죠.. 원래 기능이 줄의 장력 조절이기때문에 기능은 단순하죠..
무게도 XT나 데오레나 별 차이 없습니다.. 가격은 차이 많이 나지만요...
뒷디레일러도 데오레 사용하셔도 큰 무리는 없을 듯 합니다. 데오레가 무게가 나가는 만큼 튼튼하거든요...
가격은 샵마다 다르지만 한양이나 금천MTB의 가격을 가지고 우기시면 대부분 샵에서 해주실껍니다..
혹 스램에 관심있으시면 X.7급으로 하시죠.. 스램 트위스트 방식 아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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