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에픽 sag?
추천 수 ( 0 )에픽 유저분들께서 올리신 글에 따르면.
2003년형 뒷샥의 경우 새그(sag)가 없었는데. 2004년형 부터 8mm정도의 새그가 있다는데
1) 사실인지 여부
2) 사실이라면 이 정도는 제품의 하자로 보지 않는지?
3) 페달링시 sag로 인해 발생되는 힘손실이 어느 정도로 느끼시는지
에픽을 사용해 보셨던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2003년형 뒷샥의 경우 새그(sag)가 없었는데. 2004년형 부터 8mm정도의 새그가 있다는데
1) 사실인지 여부
2) 사실이라면 이 정도는 제품의 하자로 보지 않는지?
3) 페달링시 sag로 인해 발생되는 힘손실이 어느 정도로 느끼시는지
에픽을 사용해 보셨던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 (4)

저는 04년 M5 에픽 유저입니다. 에픽에 대한 오해가 좀 있군요. 04년 모델부터 브레인샥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자세한 설명 들어갑니다.
04년 새로운 브레인이 개발되어 Epic에는 'RACE TUNE'브레인이 사용되어 XC 라이더들에게 이상적인 주행을 제공합니다.
평지나 거친지형에서 최고의 승차감과 제어력을 발휘하는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새로운 브레인에는 IQ(Inertial Quotient) 라는 조절레버가 있어서 거친지형에서 충격을 받은후 브레인이 얼마나 오픈상태에서 있는지, 또는 얼마만큼의 충격을 받아야 브레인이 작동될수 있는지를 라이더가 조절할수 있습니다.
또 새로운 브레인은 평지에서 울렁거리는것을 감소시겨 브레인의 효율성을 더 증대시켜 기존의 'RACE TUNE' 브레인 보다 더 민감한 IQ를 쓴반면 더 빠른 'SAG' 조절비를 사용하였습니다.
이렇게 매우 민감한 04년 NEW IQ 설치로 인해 브레인은 낮은 속도의 아주 민감한 충돌에도 반응하고 지면상태에 따라 저절로 락아웃, 오픈이 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03년 모델보다 04년 모델이 더 나은것 같습니다. 물론 두모델을 다 타 보았구요.
자세한 설명 들어갑니다.
04년 새로운 브레인이 개발되어 Epic에는 'RACE TUNE'브레인이 사용되어 XC 라이더들에게 이상적인 주행을 제공합니다.
평지나 거친지형에서 최고의 승차감과 제어력을 발휘하는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새로운 브레인에는 IQ(Inertial Quotient) 라는 조절레버가 있어서 거친지형에서 충격을 받은후 브레인이 얼마나 오픈상태에서 있는지, 또는 얼마만큼의 충격을 받아야 브레인이 작동될수 있는지를 라이더가 조절할수 있습니다.
또 새로운 브레인은 평지에서 울렁거리는것을 감소시겨 브레인의 효율성을 더 증대시켜 기존의 'RACE TUNE' 브레인 보다 더 민감한 IQ를 쓴반면 더 빠른 'SAG' 조절비를 사용하였습니다.
이렇게 매우 민감한 04년 NEW IQ 설치로 인해 브레인은 낮은 속도의 아주 민감한 충돌에도 반응하고 지면상태에 따라 저절로 락아웃, 오픈이 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03년 모델보다 04년 모델이 더 나은것 같습니다. 물론 두모델을 다 타 보았구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