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XT디스크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브레이크레버를 잡았다 놓으면두꺼운쪽실린더가늦게복원(자동차로말하면 모도시 (죄송합니다일본말)(리턴)
잘안되네요 앞브레이크는 잘되는데.......어떻게방법좀가르쳐주세요
잘안되네요 앞브레이크는 잘되는데.......어떻게방법좀가르쳐주세요
답변 (3)

우선 정비하기 쉽게 프레임에서 캘리퍼를 분해하시고 양쪽 패드를 모두 빼냅니다.(패드분리후 피스톤? 사이에 1미리 정도의 책받침 정도나 없으면 명함 2-3장을 반으로 접어서 끼워야 나중에 패드를 끼우기가 용이합니다.)
그 다음. 레버를 잡으면 유압 피스톤?(펌프?)가 많이 보입니다. 그럼 그 반짝이는 부분에 양질의 그리스를 바른후(원을따라서 빙그르 너무 과하지 않도록 바르고, 너무 많이 묻었다 싶으면 잘 닦아주시구요)피스톤?을 움직여주면 되는데, 오므라든 피스톤?은 일자 드라이버로 벌려주심 되겠네요. 레버를 잡았다, 놨다 여러번 펌핑을 해주시면서 피스톤을 벌려주는 과정을 여러번 반복하시면 상당히 부드러운 감을 얻을수 있습니다.
그 다음. 레버를 잡으면 유압 피스톤?(펌프?)가 많이 보입니다. 그럼 그 반짝이는 부분에 양질의 그리스를 바른후(원을따라서 빙그르 너무 과하지 않도록 바르고, 너무 많이 묻었다 싶으면 잘 닦아주시구요)피스톤?을 움직여주면 되는데, 오므라든 피스톤?은 일자 드라이버로 벌려주심 되겠네요. 레버를 잡았다, 놨다 여러번 펌핑을 해주시면서 피스톤을 벌려주는 과정을 여러번 반복하시면 상당히 부드러운 감을 얻을수 있습니다.

분명히 이 문제일 겁니다. 제가 님과 정말 똑같은 경우였지요.
우선 위에분들 말씀하신 내용을 확인하시구요. 정말 중요한 내용이 있습니다.
프레임에 캘리퍼를 달았을 때, 로터를 기준으로 캘리퍼 패드가 로터와 완전 평행인지 아니면 각이 좀 틀어졌는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XT의 경우(저도 XT입니다) 확인이 더 쉽지요. 만약에 장치가 그와같이 사행이 되면 패드가 닿는 유격이 좌우가 틀리기 때문에 당연히 리턴유격도 틀려집니다. 게다가 패드가 항상 로터에 닿아 있기 때문에 바퀴도 제대로 구르지 않습니다. 저항이 커 지지요. 제가 그 증상을 고치기 위해 무려 한달을 연구했습니다. 캘리퍼가 사행이 된 후, 프레임 마운트 부분을 줄로 갈아 간신히 평행을 맞췄습니다. 이제는 칼도 갈지 않을 정도로 제대로 장착 되었지요. 우선 NRS3님이 말씀해 주신 내용을 해 보시고, 제가 말씀드린것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정말 저와 똑같은 곤란함에 처해 계시는군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선 위에분들 말씀하신 내용을 확인하시구요. 정말 중요한 내용이 있습니다.
프레임에 캘리퍼를 달았을 때, 로터를 기준으로 캘리퍼 패드가 로터와 완전 평행인지 아니면 각이 좀 틀어졌는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XT의 경우(저도 XT입니다) 확인이 더 쉽지요. 만약에 장치가 그와같이 사행이 되면 패드가 닿는 유격이 좌우가 틀리기 때문에 당연히 리턴유격도 틀려집니다. 게다가 패드가 항상 로터에 닿아 있기 때문에 바퀴도 제대로 구르지 않습니다. 저항이 커 지지요. 제가 그 증상을 고치기 위해 무려 한달을 연구했습니다. 캘리퍼가 사행이 된 후, 프레임 마운트 부분을 줄로 갈아 간신히 평행을 맞췄습니다. 이제는 칼도 갈지 않을 정도로 제대로 장착 되었지요. 우선 NRS3님이 말씀해 주신 내용을 해 보시고, 제가 말씀드린것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정말 저와 똑같은 곤란함에 처해 계시는군요.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