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초보자전차 구입문의
추천 수 ( 0 )인터넷 쇼핑을 하다가 게리피셔의 타사자라를 만났습니다
디스크 사양인데요 제가 살고 있는 자전차 가계에서 100만원
중반이다 하네요
물론 디스크 사양이 저급 이겠지요
어찌저찌 하다가 타사자라 한등급 위 모델 후크에크가 시선을 사로 잡네요
15만원 정도 더 투자하면 타사자라 상위 모델을 인터넷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는 도저히 가격을 맞출 수 업다 고 합니다..25만원 정도 더 줘야 되는데 투자비는 없고요)
여기서 초보의 고민이 시작되네요
향후 a/s 문제를 생각한다면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사야 하는데
그라면 한등급 낮은 모델을 구입해야 하고…
저는 산악으로 주로 즐길 예정이고 습관이 좀 험하게 굴릴 것 같고요
이 경우 잔차가 자주 고장이 나나요
유사산악 잔차를 2년 정도 다녔는데 타이어 뻥크외에 브레이크 간격조정만 하고
그라고 심심하면 구동계통에 그리스만 좀 발라주면 되는데..
지금은 수명이 다 되었는지 앞 바퀴가 흔들흔들 하지만요
산악 잔차는 정비 할 곳도 많고 평소에 자주 손은 봐줘야 하는지요
그리고 고장이 나면 자가 정비 하기가 어렵나요
15만원 더 주고 인터넷으로 후크에크를 구매해야 하는지
아니면 향후 a/s를 생각해서 제가 거주하는 곳에서 타사자라를 구입하는 게
현명한지 고수님들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처음 마라톤 입문하여 이곳 저곳을 기웃거리며 질문도 많이 했는데
돌이켜보면 쉬익 웃음만 나왔는데
고수님들이 생각할 때 이 경우도 만찬가지 라 생각하겠지만
애정어린 답변 부탁합니다
디스크 사양인데요 제가 살고 있는 자전차 가계에서 100만원
중반이다 하네요
물론 디스크 사양이 저급 이겠지요
어찌저찌 하다가 타사자라 한등급 위 모델 후크에크가 시선을 사로 잡네요
15만원 정도 더 투자하면 타사자라 상위 모델을 인터넷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는 도저히 가격을 맞출 수 업다 고 합니다..25만원 정도 더 줘야 되는데 투자비는 없고요)
여기서 초보의 고민이 시작되네요
향후 a/s 문제를 생각한다면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 사야 하는데
그라면 한등급 낮은 모델을 구입해야 하고…
저는 산악으로 주로 즐길 예정이고 습관이 좀 험하게 굴릴 것 같고요
이 경우 잔차가 자주 고장이 나나요
유사산악 잔차를 2년 정도 다녔는데 타이어 뻥크외에 브레이크 간격조정만 하고
그라고 심심하면 구동계통에 그리스만 좀 발라주면 되는데..
지금은 수명이 다 되었는지 앞 바퀴가 흔들흔들 하지만요
산악 잔차는 정비 할 곳도 많고 평소에 자주 손은 봐줘야 하는지요
그리고 고장이 나면 자가 정비 하기가 어렵나요
15만원 더 주고 인터넷으로 후크에크를 구매해야 하는지
아니면 향후 a/s를 생각해서 제가 거주하는 곳에서 타사자라를 구입하는 게
현명한지 고수님들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처음 마라톤 입문하여 이곳 저곳을 기웃거리며 질문도 많이 했는데
돌이켜보면 쉬익 웃음만 나왔는데
고수님들이 생각할 때 이 경우도 만찬가지 라 생각하겠지만
애정어린 답변 부탁합니다
답변 (7)

초보라 하시지만 제대로 짚고 계시네요.
저라면 이렇게 하겠습니다.
방법1.
1. 자전거의 모델에 연연하지 않고 주위에서 구하기 쉬운 값싼 모델로 몸에 맞는 것을 고른다.
(여기서 몸에 맞는 것을 고른다는 것이 생각처럼 쉽게 되는 일은 아니지만 일단 객관적으로 납득이 갈만한 정도의 선택이라면 되지 않을까합니다.)
2. 복잡한 고 사양보다는 심플한 저 사양으로 해서(예:disk no, rim brake oh! yeh) 본인이 정비를 잘 할 수 있도록 한다. 샾주와의 긴밀한 유대관계필요.
3. 여기 저기 쫓아 다니며 나만의 드림바이크를 정한다. 적어도 3년은 그대로 타면서 실력을 키우고 장비 업글병에 전염되어 쓸데없이 지르는 행동을 자제한다.
4. 타다가 타다가 이제 더이상은 아니다 싶으면 드림바이크를 꾸며볼 생각을 해보고 그렇게 해보고는 기존의 자전거가 절단날때까지 계속 탄다.
5. 자전거를 접고 다른 것을 할 것이냐 아니면 계속 자전거의 길을 걸을 것이냐 기로에 서면 한번 새자전거를 생각해 본다. 그리고는 그 자전거를 계속탄다.
6. 이 자전거가 너무 지겨워서 자전거가 싫어질라 치면 나만의 드림바이크를 위해 돈을 모으면서 계속 탄다.
...
방법 2.
1. 주변에서 정보를 모으고 또 모으고 모아서 한번에 드림바이크(더이상 업글 안할 정도의 고급사양)를 장만한다.(하지만 이것이 나중에 얼마나 후회가 되는지는 겪어본 사람은 다 안다. 초보자가 정보를 모아 봐야 얼마를 모으겠으며 그 quality또한 )
2. 어느정도 식견이 쌓이면서 초장의 선택이 얼마나 잘못되었는지 후회하면서 계속탄다.(객관적으로는 잘한 선택이라 할지라도 사람은 원래 남의 떡이 커보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3. 후회를 다스리며 자기의 선택은 최상의 선택이었다 라고 자기 최면을 걸면서 계속 탄다.
4. 그래도 다스려지지 않으면 돈으로 해결해야죠.
저라면 이렇게 하겠습니다.
방법1.
1. 자전거의 모델에 연연하지 않고 주위에서 구하기 쉬운 값싼 모델로 몸에 맞는 것을 고른다.
(여기서 몸에 맞는 것을 고른다는 것이 생각처럼 쉽게 되는 일은 아니지만 일단 객관적으로 납득이 갈만한 정도의 선택이라면 되지 않을까합니다.)
2. 복잡한 고 사양보다는 심플한 저 사양으로 해서(예:disk no, rim brake oh! yeh) 본인이 정비를 잘 할 수 있도록 한다. 샾주와의 긴밀한 유대관계필요.
3. 여기 저기 쫓아 다니며 나만의 드림바이크를 정한다. 적어도 3년은 그대로 타면서 실력을 키우고 장비 업글병에 전염되어 쓸데없이 지르는 행동을 자제한다.
4. 타다가 타다가 이제 더이상은 아니다 싶으면 드림바이크를 꾸며볼 생각을 해보고 그렇게 해보고는 기존의 자전거가 절단날때까지 계속 탄다.
5. 자전거를 접고 다른 것을 할 것이냐 아니면 계속 자전거의 길을 걸을 것이냐 기로에 서면 한번 새자전거를 생각해 본다. 그리고는 그 자전거를 계속탄다.
6. 이 자전거가 너무 지겨워서 자전거가 싫어질라 치면 나만의 드림바이크를 위해 돈을 모으면서 계속 탄다.
...
방법 2.
1. 주변에서 정보를 모으고 또 모으고 모아서 한번에 드림바이크(더이상 업글 안할 정도의 고급사양)를 장만한다.(하지만 이것이 나중에 얼마나 후회가 되는지는 겪어본 사람은 다 안다. 초보자가 정보를 모아 봐야 얼마를 모으겠으며 그 quality또한 )
2. 어느정도 식견이 쌓이면서 초장의 선택이 얼마나 잘못되었는지 후회하면서 계속탄다.(객관적으로는 잘한 선택이라 할지라도 사람은 원래 남의 떡이 커보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
3. 후회를 다스리며 자기의 선택은 최상의 선택이었다 라고 자기 최면을 걸면서 계속 탄다.
4. 그래도 다스려지지 않으면 돈으로 해결해야죠.

한단계 위라 보시는 시각이 후크와 타스는 재질 차이를 이야기 하시는듯 하내요 왠만하면 가까운 곳이 나으시나
구입가 대비 가격차가 많이 나내요, 두모델중 부품 값으로 차액 만큼 나는 부속은 없어 보이구요 그렇다면
정비가 관건인데 어차피 본인이 왠만한 정비는 할수있어야 됩니다. 기계치가 아니시면 차액으로 종합공구 하나
마련하시는 것이 나아 보이내요. 정비는 인터넷상에 많은 정보 참조 하시면 가능 하구요.
정비는 자전거도 기계이니 항시 딱도 름치고 조이고 하셔야 되구요 몇번만해보시면 별거 아닙니다 ,
물론 포크나 기타 몇가지 부품의 세부(정밀분해) 정비는 전문 공구도 필요하고 지식 습득도 필요합니다만
이런거야 매번 하는거 아니고요 대략 분해,정비 가능하시면 분해해서 택배보내 정비 받으시면 될듯.......
구입가 대비 가격차가 많이 나내요, 두모델중 부품 값으로 차액 만큼 나는 부속은 없어 보이구요 그렇다면
정비가 관건인데 어차피 본인이 왠만한 정비는 할수있어야 됩니다. 기계치가 아니시면 차액으로 종합공구 하나
마련하시는 것이 나아 보이내요. 정비는 인터넷상에 많은 정보 참조 하시면 가능 하구요.
정비는 자전거도 기계이니 항시 딱도 름치고 조이고 하셔야 되구요 몇번만해보시면 별거 아닙니다 ,
물론 포크나 기타 몇가지 부품의 세부(정밀분해) 정비는 전문 공구도 필요하고 지식 습득도 필요합니다만
이런거야 매번 하는거 아니고요 대략 분해,정비 가능하시면 분해해서 택배보내 정비 받으시면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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