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XTR 일체형레버 변속시의 문제유.. 백래쉬??
추천 수 ( 0 ) 아 이노무 시마노가 드뎌 속을 썩히기 시작하네요.. 어느단에서건 스프라켓 큰쪽으로
변속하다가 반대방향으로 변속을 하면(케이블이 당겨지는 방향) 일단은 한단은 그냥
건너가고 레버만 딸각함다.. 그다음에 또 레버를 눌러 변속해야만 실제로 케이블이
당겨지고 변속이 되는데 이거 왜 이러는지.. 같은 현상 겪으신분 계신가요??
즐거운 잔차~~!!! 되세요..
변속하다가 반대방향으로 변속을 하면(케이블이 당겨지는 방향) 일단은 한단은 그냥
건너가고 레버만 딸각함다.. 그다음에 또 레버를 눌러 변속해야만 실제로 케이블이
당겨지고 변속이 되는데 이거 왜 이러는지.. 같은 현상 겪으신분 계신가요??
즐거운 잔차~~!!! 되세요..
답변 (4)

그런증상은 케이블을 갈아서 고쳐지는것은 아닌걸로알고있습니다.. 케이블이 본래의 셋팅에서 사용하다보면 케이블이 약간늘어날수도 있구요 볼트부분에서 조금 밀릴수도있습니다. 케이블 장력과 드레일러의 스프링의 장력이 최소치에서 위치할때의 점을 찾아서 셋팅이 되어야 월활한 작동이 됨니다.. 어떤샵에서는 잘 모르는경우도 있더라구요..그럴때의 증상으로는 로드에서 기어조절하면 잘되는듯한데 심한업힐시나 산에서의 오르막질에 자꾸 변속이 잘안되고 튀는 현상일때 무리하게 페달링하면 스프라켓이 xtr일지라도 휘어질수있습니다.즐거운라이딩하시길..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