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답변 (7)

체인을 잘 살펴보시면 여러개의 롤러로 이어진 것을 볼 수 있지요. 여기서 하나의 롤러가 체인링과 스프라켓의 하나의 톱니바퀴를 걸어서 뒤로 밀어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체인의 핀이나 체인의 각 마디를 구성하는 롤러가 마모되어 전체적으로 체인이 늘어났다면 롤러가 정확히 톱니에 맞물리지 못하는 현상이 생기죠. 이 과정에서 계속 힘이 가해지다보면 크랭크와 스프라켓 변속기와 행거 등 구동계열 전체에 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체인이 늘어났을 때 일어날 수 있는 일은 변속이 전보다 원활치 않거나, 체인이 잘 이탈되는 것입니다.
주행중 크랭크를 뒤로 돌릴 때 체인이탈을 더 쉽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험로 주행을 평소에 즐기지 않는다면 그다지 심각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지만, 산악을 자주 타신다면 치명적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체인체커로 교체할 필요성을 느끼셨다면 주저말고 교체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여러분들 의견도 그렇군요.
대표적으로 체인이 늘어났을 때 일어날 수 있는 일은 변속이 전보다 원활치 않거나, 체인이 잘 이탈되는 것입니다.
주행중 크랭크를 뒤로 돌릴 때 체인이탈을 더 쉽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험로 주행을 평소에 즐기지 않는다면 그다지 심각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지만, 산악을 자주 타신다면 치명적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체인체커로 교체할 필요성을 느끼셨다면 주저말고 교체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여러분들 의견도 그렇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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