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로드 라이딩시 기어세팅
추천 수 ( 0 )하드텔에 로드타야끼구 나가 보았습니다. 언덕 올라가는데 힘들더군요. 경사도 10%, 15%라고 써있던데 한참 올라가니까 속도가 팍 떨어지더군요. 옆에 사이클 탄 사람들은 쭉쭉 잘도 올라가던데... -.-; 아~ 정말 약올라 죽는줄 알았습니다. 쩝
3군데 정도 언덕이 있는 코스를 2시간동안 한 50km 탄 것 같습니다.
로드 경사 올라갈 때 앞 뒤 기어는 어느 위치에 놓고 가는게 효율적일까요?
3군데 정도 언덕이 있는 코스를 2시간동안 한 50km 탄 것 같습니다.
로드 경사 올라갈 때 앞 뒤 기어는 어느 위치에 놓고 가는게 효율적일까요?
답변 (3)

저도 잘타는 편은 아닙니다만, 제 경험에 비추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저는 보통 앞은 2단에 놓고탑니다. 오르막에서는 뒷 기어를 젤큰링에서 3-4번째로두고, 내리막에선 뒷기어를 맨작은링이나 그다음정도로 놓고 탑니다. 내리막에서 막 쏠때는 앞 젤큰링 뒤 젤 작은링으로 두고 달리구요
오르막에서 무리다 싶을때는 앞 체인링을 젤 작은걸로 바꾸구요..
문제는.. 힘으로 빡빡하게 달리면 더 빨리 지치더라.. 이것입니다. 속도가 좀 덜나더라도 꾸준히 돌릴수 있는정도로 기어를 두시는게 효율도 있고, 덜 지치고, 잘나가는것 같더군요
오르막에서 한번 멈추면 못나갑니다..ㅜ.ㅜ 속도는 낼때내는거에요..오르막에서 속도내면 힘듭니다..ㅜ.ㅜ
저는 보통 앞은 2단에 놓고탑니다. 오르막에서는 뒷 기어를 젤큰링에서 3-4번째로두고, 내리막에선 뒷기어를 맨작은링이나 그다음정도로 놓고 탑니다. 내리막에서 막 쏠때는 앞 젤큰링 뒤 젤 작은링으로 두고 달리구요
오르막에서 무리다 싶을때는 앞 체인링을 젤 작은걸로 바꾸구요..
문제는.. 힘으로 빡빡하게 달리면 더 빨리 지치더라.. 이것입니다. 속도가 좀 덜나더라도 꾸준히 돌릴수 있는정도로 기어를 두시는게 효율도 있고, 덜 지치고, 잘나가는것 같더군요
오르막에서 한번 멈추면 못나갑니다..ㅜ.ㅜ 속도는 낼때내는거에요..오르막에서 속도내면 힘듭니다..ㅜ.ㅜ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