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여기에서 무엇을 빼면 무게를 좀 줄일 수 있을까요?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무게에 무관심한 편이지만
오늘 메고 바이크를 하면서 느낀 엄청난 무게감에
질문을 남겨봅니다.
지티 아발 0.5입니다.
이 사양에서 무엇을 바꾸면
14킬로그램대에서 12킬로그램으로 갈 수 있을까요?
단, 브레이크는 제외하고요.(림브렉하다가 디스크 하니 너무너무 좋아요)
프레임 : GT 트리플 트라이앵글 디자인, 6061 버티드 알미늄, 제로스택 헤드튜브
서스펜션 : MZ-RACE 100mm
헤드셋 : 제로스택 시스템
스템 : GT DESIGN
핸들바r : Syncros 알로이바
핸들그립 : GT DUAL DENSITY
브레이크 : 데오레 M525 유압
변속레버 : SHIMANO Deore 27단
앞변속기 : SHIMANO 데오레
뒷변속기 : SHIMANO LX
크랭크셋 : TRUVATIV 5-D 44,32,22T
BB : POWER SPLINE CARTRIGE SEALED
소프라켓 : SRAM 9 SPEED
체인 : Shimano 데오레
패달 : M-520 Clipless
림 : Syncross 더블 월, 양사이드를 CNC처리로 강력한 브레이크 제동성을 발휘
앞허브 : 데오레디스크허브
뒤허브 : 데오레디스크허브
앞타이어 : TIOGA EXTREME XC 2.1
뒤타이어 : TIOGA FACTORY XC 1.95
안장 : Velo 전립선 보호 안장
시트포스트 : ALLOY MICRO ADJUST
시트클램프 : GT FORGED ALUM QR
헥헥... 도대체 언놈이 이렇게 무게를 많이 나가게 하는 겁니까?
무게에 무관심한 편이지만
오늘 메고 바이크를 하면서 느낀 엄청난 무게감에
질문을 남겨봅니다.
지티 아발 0.5입니다.
이 사양에서 무엇을 바꾸면
14킬로그램대에서 12킬로그램으로 갈 수 있을까요?
단, 브레이크는 제외하고요.(림브렉하다가 디스크 하니 너무너무 좋아요)
프레임 : GT 트리플 트라이앵글 디자인, 6061 버티드 알미늄, 제로스택 헤드튜브
서스펜션 : MZ-RACE 100mm
헤드셋 : 제로스택 시스템
스템 : GT DESIGN
핸들바r : Syncros 알로이바
핸들그립 : GT DUAL DENSITY
브레이크 : 데오레 M525 유압
변속레버 : SHIMANO Deore 27단
앞변속기 : SHIMANO 데오레
뒷변속기 : SHIMANO LX
크랭크셋 : TRUVATIV 5-D 44,32,22T
BB : POWER SPLINE CARTRIGE SEALED
소프라켓 : SRAM 9 SPEED
체인 : Shimano 데오레
패달 : M-520 Clipless
림 : Syncross 더블 월, 양사이드를 CNC처리로 강력한 브레이크 제동성을 발휘
앞허브 : 데오레디스크허브
뒤허브 : 데오레디스크허브
앞타이어 : TIOGA EXTREME XC 2.1
뒤타이어 : TIOGA FACTORY XC 1.95
안장 : Velo 전립선 보호 안장
시트포스트 : ALLOY MICRO ADJUST
시트클램프 : GT FORGED ALUM QR
헥헥... 도대체 언놈이 이렇게 무게를 많이 나가게 하는 겁니까?
답변 (8)

http://pds.wildbike.co.kr/data/Downhill/다굵잔차_02.JPG 02년식 아발란체 0.0 입니다. 사진의 세팅으로 11kg 맞췄었습니다. 그런데, 02년식 아발란체 0.0프레임은 지금의 아발란체보다 상급의 프레임 입니다. 당시 자스카 레이스와 거의 비슷한 무게 였습니다.(1.6kg정도) 샥은 듀크레이스(02년식 오리지날 요넘도 듀크중 제일 가벼운 1.5kg) 나머지는 LX/XT조합이구요. 타이어는 허친슨 파이튼"골드" 입니다. 으으~~지금봐도 뽀대가 장난이 아닙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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