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크랭크 48T 또는 46T 쓸때 ....
추천 수 ( 0 )도로는 싸이클이지만 꼭 도로만 가라는 법은 없쟎아요...그래서, 크랭크 T를 늘려보려구요..^^;
통상 44T인데(그 밑은 쓸일이 거의 없고) 만약 46T나 48T로 늘린다면...
MTB프래임의 메이커에 따라 크랭크의 크기에 Tube 간섭을 받지 않을까요?
받지 않을거다라는 생각은 있지만...
이렇게 조합해서 쓰시는 분이 얼마나 계실려나.....경험있는 선배님 조언을 기다립니다....
통상 44T인데(그 밑은 쓸일이 거의 없고) 만약 46T나 48T로 늘린다면...
MTB프래임의 메이커에 따라 크랭크의 크기에 Tube 간섭을 받지 않을까요?
받지 않을거다라는 생각은 있지만...
이렇게 조합해서 쓰시는 분이 얼마나 계실려나.....경험있는 선배님 조언을 기다립니다....
답변 (3)

아우터만 48T로 바꾸신다면 변속 트러블은 거의 필연적이고..
프레임 형상에 따라서 기존 BB로는 48T체인링 장착이 불가능한 경우도 생깁니다..
뭐 이때야 BB바꾸면 그만이겠지만..바꾼 BB때문에 체인라인 트러블이 생기기도 하지요..
추천하는건 역시 구형XTR의 46~48T모델..비비랑 세트로 사시면 쓰기 편합니다..만 가격이 살인적이죠.^^
만만한 가격을 찾아본다면 일본 샵에 데오레 48T세트를 오더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데오레에도 48T크랭크 세트가 나오거든요.체인링 별도 오더도 가능하지만 시간이 좀 걸리구요.가격은 묻지마시길..T_T
프레임 형상에 따라서 기존 BB로는 48T체인링 장착이 불가능한 경우도 생깁니다..
뭐 이때야 BB바꾸면 그만이겠지만..바꾼 BB때문에 체인라인 트러블이 생기기도 하지요..
추천하는건 역시 구형XTR의 46~48T모델..비비랑 세트로 사시면 쓰기 편합니다..만 가격이 살인적이죠.^^
만만한 가격을 찾아본다면 일본 샵에 데오레 48T세트를 오더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데오레에도 48T크랭크 세트가 나오거든요.체인링 별도 오더도 가능하지만 시간이 좀 걸리구요.가격은 묻지마시길..T_T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