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캐리어 앞바퀴 분리형과 미분리형의 차이점???
추천 수 ( 0 )안녕 하세요..오늘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여..
건강들 조심 하시고요,
다름이 아니라 ..자전거 캐리어 하나 구입할까 하는데
어떤거 사용하기 편하고 차량에도 크게 손상 없는지 궁금해서
지금 사용 하시는 분이나 예전에 사용 했던 분들의 답변을 듣고 싶네여.
현재 생각중인 제품은 앞바퀴 분리형과 미분리형 중에 고민 하고 있습니다.
건강들 조심 하시고요,
다름이 아니라 ..자전거 캐리어 하나 구입할까 하는데
어떤거 사용하기 편하고 차량에도 크게 손상 없는지 궁금해서
지금 사용 하시는 분이나 예전에 사용 했던 분들의 답변을 듣고 싶네여.
현재 생각중인 제품은 앞바퀴 분리형과 미분리형 중에 고민 하고 있습니다.
답변 (7)

물론 윗분 말 처럼 앞바퀴 분리형이 더 안전하다는데 동감합니다. 그러나 앞바퀴 분리형은 불편해서 사용하다가 짜증이 나지요. 저는 무분리형을 사용하는데 시속 120-130 달려도 별이상 없습니다. 그리고 자전거를 캐리어에 싣고 시속 160으로 달릴일도 없고요. 모든 장비는 편한게 최고입니다. 특히 추운겨울에 손도 시려운데 바퀴빼서 캐리어에 싣고, 바퀴는 트렁크에 넣고...나중에 또 조립하고....정말 짜증나지요. 비싼 캐리어 일수록 무분리형에 자전거 장착이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사용하다 보면 편하게 장착할수 있는 제품이 최고입니다.
사용하다 보면 편하게 장착할수 있는 제품이 최고입니다.

분리형이 더 안전하다는데는 공감하기 어럽군요. 제가 보기에는 포크를 고정하는 것보다는 프레임을 고정하는 것(무분리형)이 더 안전하다고 봅니다. 그 이유는 포크를 고정하는 방식은 사용자에 따라 완전한 고정를 담보할 수 없지만 무분리형은 홀더가 이미 제조시 완벽하게 고정되어있기때문에 잔차를 싣을때 사용자에 따른 실수가 적다고 봅니다. 역학적으로 보아도 포크끝에 하중이 집중되어 있는 것보다는 프레임을 고정하는 쪽이 하중이 분산되고 국부적이 토오크가 덜 걸릴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분리형은 승용차가 아닌 RV차량의 경우 차량지붕이 높기 때문에 잔차를 싣기에 매우 불편하고 잘못하면 포크에 의해 차량지붕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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