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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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아는 튜브버팅기술도 '깎아내는 튜빙기술'로 알고 있습니다. 더블이니까 두번 깎아낸...
간혹 트리플버티드도 있더군요. 고급기술이 들어간 프레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재질이 뭐냐+튜빙공법이 뭐냐+용접공법이 뭐냐에 따라...대충 이렇게 프레임의 등급이 정해지는듯 합니다.
지오메트리는 흔히 프레임 구조컨셉이라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프레임을 구성하는 각 튜브들의 각도와 길이를 각 용도에 맞도록 추출해낸 수치들이죠.
레이싱용이냐, 올마운틴이냐, 어반이냐, 트라이얼이냐...등에 따라 앵글을 구성으하는 각도나 길이가 달라집니다. 이러한 것을 총칭하는 공학수치라고 보시면 될듯...
사용예) 이 프레임의 지오메트리는 레이싱에 적합하도록 헤드튜브앵글을....., 허리가 긴 요롱이에게 탑튜브 길이를....등등
간혹 트리플버티드도 있더군요. 고급기술이 들어간 프레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재질이 뭐냐+튜빙공법이 뭐냐+용접공법이 뭐냐에 따라...대충 이렇게 프레임의 등급이 정해지는듯 합니다.
지오메트리는 흔히 프레임 구조컨셉이라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프레임을 구성하는 각 튜브들의 각도와 길이를 각 용도에 맞도록 추출해낸 수치들이죠.
레이싱용이냐, 올마운틴이냐, 어반이냐, 트라이얼이냐...등에 따라 앵글을 구성으하는 각도나 길이가 달라집니다. 이러한 것을 총칭하는 공학수치라고 보시면 될듯...
사용예) 이 프레임의 지오메트리는 레이싱에 적합하도록 헤드튜브앵글을....., 허리가 긴 요롱이에게 탑튜브 길이를....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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