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많이 자빠져 보신분...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다름이 아니라 자빠졌을때 어느 부분의 부품이 주로 나가나해서요.
저도 부품 자잔한거 몇개 해먹었는데...
그래서 지금 일체형 xt유압을 하느냐. 분리형 lx 유압을 하느냐 고민하는데...
가격은 엘엑스 했을경우 로터, 변속레버 포함해서 사면 그렇게 많이 차이는 안나는거 같은데..
젤 걱정인것이 자빠졌을때 변속레버 하나 부서지면 한쪽을 다 갈아야되니....
전에 저도 변속레버 한쪽 부서졌었는데...레버쪽이 원래 잘 부셔지는 곳인가 해서요.
그래고 보너스 질문은 일체형이나 분리형 레버 한쪽만 따로 파는지? 가격은 비싼지?
저도 부품 자잔한거 몇개 해먹었는데...
그래서 지금 일체형 xt유압을 하느냐. 분리형 lx 유압을 하느냐 고민하는데...
가격은 엘엑스 했을경우 로터, 변속레버 포함해서 사면 그렇게 많이 차이는 안나는거 같은데..
젤 걱정인것이 자빠졌을때 변속레버 하나 부서지면 한쪽을 다 갈아야되니....
전에 저도 변속레버 한쪽 부서졌었는데...레버쪽이 원래 잘 부셔지는 곳인가 해서요.
그래고 보너스 질문은 일체형이나 분리형 레버 한쪽만 따로 파는지? 가격은 비싼지?
답변 (6)

업글 고민중이시군요. 요즘 업글철인가 봐요? ^^; 얼마나 빨리 달리다가 넘어지느냐가 문제가 되겠군요. 저는 빠르게 달리다가 넘어진 적은 거의 없고요(겁이 많아서 적당히 속도를 줄입니다.) 요철이 심하거나 급커브가 있거나 경사가 심한 곳에서 천천히 가다가 넘어진 적은 꽤 되는데 그럴 때 브레이크 레버에 기스가 나더군요. 그 때 사용하던 레버는 파워툴 레버였습니다. 그 레버는 통쇠였으니까 XT, LX의 경우 부러질 수도 있겠네요.
시마노 제품이라면 레버 한 쪽만도 팔 겁니다. 정확하진 않지만요. 샵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시마노 제품이라면 레버 한 쪽만도 팔 겁니다. 정확하진 않지만요. 샵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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