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잔차 추천 해주세요]TREK, CUBE, SCOTT, HKEK등등
추천 수 ( 0 )여러 잔차 고수님들 제게 아낌 없는 조언 부탁 드립니다
아래와같이 잔차를 고르려고 하는데 고민입니다
이 중에서 선배님들 같으시면 어느잔차를 고르시겠습니까?
그리고 이유는요?
아님 제게 다른 충고 해주실 건요?
부탁 드립니다~^^
좋은하루되세요
1) TREK : 6700
년식 : 2005
프레임 : ALPHA SLR 알루미늄
포크 : SID-PILOT
변속레버 : LX
앞변속기 : LX
뒤변속기 : XT
앞,뒤허브: 데오레 디스크
림 : WTB
안장 : 본트레거
2) CUBE : LTD1
프레임 : ALU 7005
포오크 : Manitou Axel Comp Lockout
크랑크/비비 : 시마노 LX
헤드셋 : Ritchey Logic Integrated
안장 : Scape Rizer
씨트포스트 : Scape Alu Lite
스템 : 16"- Ritch Comp 18"- FSA OS 170 ALLOY
그립 : 16"- PRO FILE 18"- 리치
핸들바:16"- RITCH 6061 T-6 ALLOY 18"- FSA XC 280 ALLOY
뒤드레일러 : Shimano XT
앞드레이러 : Shimano LX
변속기 레버 : 시마노 데오레
브레이크 : Magura HS EV02 유압림브레이크
브레이크레버 : Magura HS33
체인 : Shimano Deore HG53
허브 : Shimano LX
림 : AIGIDA ZAC 19
스포크 : DT Swiss
타이어 : Schwalbe RACING RALPH 26X2.25
패달 : 알루미늄 평패달
3) SCOTT : SCALE50
FRAME : Scott ultra light alloy 7005 AL 2 double butted frame
FORK : Manitou Axel Comp 잠금장치
R/D : Shimano XT
F/D : Shimano DEORE
HUB : Shimano 495 disc 센터락
SHIFTERS : Shimano DEORE
BRAKE : Shimano M525 Disc
CRANK : Shimano FC-M 460
CASSETTE : Shimano DEORE
HANDLE BAR : Scott Comp
STEM : Scott Comp
SEATPOST : Scott Elite
SADLE : Scott Racing
RIM : Alesa Taurus 2000 disc
TIRE : Scott Manx 26X2.0
3) 게리피셔 : HKEK
Frame Platinum Series ZR9000 internally and externally butted aluminum | Genesis Geometry
Fork RS Pilot SL w/Lock-Out | 100mm travel
Rear N/A
Rims WTB Speed Disc
Hubs Shimano M525 Disc
Spokes 15G DT Champion SS
Tires Bontrager Jones XR 26X2.25/2.2
Pedals Shimano M520 clipless
Crank Shimano M540 44/32/22
Chain Shimano HG73
Free Wheel Sram PG950 11-34 9spd
Bottom
Bracket Shimano Spline
Front
Derailleur Shimano Deore
Rear
Derailleur Shimano XT
Shifters Shimano LX
Handlebars Bontrager Crowbar Select OS
Stem Bontrager Select OS
Headset Aheadset | Semi-cartridge | Sealed
Brakeset Hayes HFX 9 hydraulic disc
Brakelevers Hayes
Saddle Bontrager Select
Seat Post Bontrager Select
아래와같이 잔차를 고르려고 하는데 고민입니다
이 중에서 선배님들 같으시면 어느잔차를 고르시겠습니까?
그리고 이유는요?
아님 제게 다른 충고 해주실 건요?
부탁 드립니다~^^
좋은하루되세요
1) TREK : 6700
년식 : 2005
프레임 : ALPHA SLR 알루미늄
포크 : SID-PILOT
변속레버 : LX
앞변속기 : LX
뒤변속기 : XT
앞,뒤허브: 데오레 디스크
림 : WTB
안장 : 본트레거
2) CUBE : LTD1
프레임 : ALU 7005
포오크 : Manitou Axel Comp Lockout
크랑크/비비 : 시마노 LX
헤드셋 : Ritchey Logic Integrated
안장 : Scape Rizer
씨트포스트 : Scape Alu Lite
스템 : 16"- Ritch Comp 18"- FSA OS 170 ALLOY
그립 : 16"- PRO FILE 18"- 리치
핸들바:16"- RITCH 6061 T-6 ALLOY 18"- FSA XC 280 ALLOY
뒤드레일러 : Shimano XT
앞드레이러 : Shimano LX
변속기 레버 : 시마노 데오레
브레이크 : Magura HS EV02 유압림브레이크
브레이크레버 : Magura HS33
체인 : Shimano Deore HG53
허브 : Shimano LX
림 : AIGIDA ZAC 19
스포크 : DT Swiss
타이어 : Schwalbe RACING RALPH 26X2.25
패달 : 알루미늄 평패달
3) SCOTT : SCALE50
FRAME : Scott ultra light alloy 7005 AL 2 double butted frame
FORK : Manitou Axel Comp 잠금장치
R/D : Shimano XT
F/D : Shimano DEORE
HUB : Shimano 495 disc 센터락
SHIFTERS : Shimano DEORE
BRAKE : Shimano M525 Disc
CRANK : Shimano FC-M 460
CASSETTE : Shimano DEORE
HANDLE BAR : Scott Comp
STEM : Scott Comp
SEATPOST : Scott Elite
SADLE : Scott Racing
RIM : Alesa Taurus 2000 disc
TIRE : Scott Manx 26X2.0
3) 게리피셔 : HKEK
Frame Platinum Series ZR9000 internally and externally butted aluminum | Genesis Geometry
Fork RS Pilot SL w/Lock-Out | 100mm travel
Rear N/A
Rims WTB Speed Disc
Hubs Shimano M525 Disc
Spokes 15G DT Champion SS
Tires Bontrager Jones XR 26X2.25/2.2
Pedals Shimano M520 clipless
Crank Shimano M540 44/32/22
Chain Shimano HG73
Free Wheel Sram PG950 11-34 9spd
Bottom
Bracket Shimano Spline
Front
Derailleur Shimano Deore
Rear
Derailleur Shimano XT
Shifters Shimano LX
Handlebars Bontrager Crowbar Select OS
Stem Bontrager Select OS
Headset Aheadset | Semi-cartridge | Sealed
Brakeset Hayes HFX 9 hydraulic disc
Brakelevers Hayes
Saddle Bontrager Select
Seat Post Bontrager Select
답변 (7)

제잔차가 스캇인데 스캇 좋은 자전거 입니다.타보니 괞찮은데 다시 산다면 스캇 스케일
50(144만원) 사느니 국산 엘파마나 첼로 사고 남는 자금으로 장구류 살겁니다. 엘파마나 스캇이나 다른 외산도 전문산악 자전거면 자전거 성능은 거기서 거기더군요. 선수 하지 않는이상요. 산타보니 중요한 것은 체력과 기술이더군요. 그리고 제논하고 거래하고 학을띠어서요. 스캇이 자전거는 좋은데 한국 수입상을 잘못만나서 가격만 세지고요. 그래서 신품으로 구입하시는 분들한테 말립니다. 지금 자전거 부러질때까지 지겨워서 못탄다고 하시는데 저는 제차가 93년 겔로퍼인데 27만 탔거든요 앞으로 10년이목표지요. 자전거도 업글 안하고 프레임 뚝 부러지면 그때 프렘만 교체 하려고요. 그때가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요.
50(144만원) 사느니 국산 엘파마나 첼로 사고 남는 자금으로 장구류 살겁니다. 엘파마나 스캇이나 다른 외산도 전문산악 자전거면 자전거 성능은 거기서 거기더군요. 선수 하지 않는이상요. 산타보니 중요한 것은 체력과 기술이더군요. 그리고 제논하고 거래하고 학을띠어서요. 스캇이 자전거는 좋은데 한국 수입상을 잘못만나서 가격만 세지고요. 그래서 신품으로 구입하시는 분들한테 말립니다. 지금 자전거 부러질때까지 지겨워서 못탄다고 하시는데 저는 제차가 93년 겔로퍼인데 27만 탔거든요 앞으로 10년이목표지요. 자전거도 업글 안하고 프레임 뚝 부러지면 그때 프렘만 교체 하려고요. 그때가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요.

gracest님 말에 동감입니다. 사실 제가 변변한 잔차 없지만서도 100훌쩍넘는 잔차(하드테일의 경우)는 아무리 생각해봐도 과욕이 아닌가 싶네요. 물론 비싼만큼 성능이 좋다지만... 그 성능차이에 비하면 너무 비싼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잔차를 첨부터 딱 골라 타면 좋겠지만... 사실 초보들이 그렇게 하기 어렵죠. 저도 포함해서... gracest님은 일관되게 엘파마익스2를 추천하셔서 좀 의심이 들기도 했었는데요...ㅎㅎ 앞으로도 10년이면 20년넘게 타신다는 말씀? 대단하시네요. 잘 관리하셔서 목표이루시길... 물론 사고없이말이죠. 전 제 엑센트 15년 채울 생각입니다.ㅎㅎ 8년됐는데 아직 10만도 못탔다는... 안전운행하시길~

ㅎㅎ
저는 게리피셔 hkek 구매했는데요.
예전 잔차는 블랙켓 아젠타였습니다. 새차 가격이 대략 40만 정도 되었을 걸요? 물론 단종된지 오래되었지만 말예요.
그 잔차를 분실해서 이번에 hkek를 샀는데... 잔차값이 110만원 정도 되잖아요^^?
그래서 성능도 상당히 좋을 줄 알았는데...
솔직히 말씀드리면 아젠타보다는 당연히 좋지만... 돈이 2배 넘게 들어간 것에 비하면 성능 향상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좀 더 잘 나가는 정도?
만약 hkek보다 좀더 잘 나가는 잔차를 사려면 200만원 이상 되는 것을 사야 좀 느껴지겠죠.
무슨말을 하고 싶으냐... 궁금하시죠^^?
살때 좋은 것 사고자 하는 맘은 이해되지만... 조금 더 좋은것을 사는데 드는 비용이 상당히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국산 잔차 사시는게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 너무 비싼것보단 100만원 이하에서 사시는게 좋을 것 같아용^^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저는 게리피셔 hkek 구매했는데요.
예전 잔차는 블랙켓 아젠타였습니다. 새차 가격이 대략 40만 정도 되었을 걸요? 물론 단종된지 오래되었지만 말예요.
그 잔차를 분실해서 이번에 hkek를 샀는데... 잔차값이 110만원 정도 되잖아요^^?
그래서 성능도 상당히 좋을 줄 알았는데...
솔직히 말씀드리면 아젠타보다는 당연히 좋지만... 돈이 2배 넘게 들어간 것에 비하면 성능 향상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좀 더 잘 나가는 정도?
만약 hkek보다 좀더 잘 나가는 잔차를 사려면 200만원 이상 되는 것을 사야 좀 느껴지겠죠.
무슨말을 하고 싶으냐... 궁금하시죠^^?
살때 좋은 것 사고자 하는 맘은 이해되지만... 조금 더 좋은것을 사는데 드는 비용이 상당히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국산 잔차 사시는게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 너무 비싼것보단 100만원 이하에서 사시는게 좋을 것 같아용^^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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