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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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만 넣었는데 펑크가 자꾸 나는군요...
추천 수 ( 0 )벌써 세개째 입니다.
폭발 하듯이 갈기갈기 찢어지는데
림 내부며 타이어를 아무리 보아도 별 이상은 없습니다.
적정 공기압( 50psi정도)넣었구요 얼마 안있어 바로 폭발해버렸습니다.
세번째 다른 휠셋에 같은 타이어에 바람을 넣었더니 같은 현상이 벌어졌네요
터진부분의 타이어 비드가 조금 찢어져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타이어의 비드부분 불량인 듯 합니다만 잘 모르겠습니다.
타이어는 미도스 XC1.95
튜브는 켄다제품 입니다.
폭발 하듯이 갈기갈기 찢어지는데
림 내부며 타이어를 아무리 보아도 별 이상은 없습니다.
적정 공기압( 50psi정도)넣었구요 얼마 안있어 바로 폭발해버렸습니다.
세번째 다른 휠셋에 같은 타이어에 바람을 넣었더니 같은 현상이 벌어졌네요
터진부분의 타이어 비드가 조금 찢어져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타이어의 비드부분 불량인 듯 합니다만 잘 모르겠습니다.
타이어는 미도스 XC1.95
튜브는 켄다제품 입니다.
답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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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 넣는 요령, 아니 튜브/타이어 체인지요령을 아시나요?
1. 림에 타이어를 한쪽만 끼운다. 끼우기전에 비드가 온전한지는 확실히 보셔야죠?
2. 튜브를 넣는다. 바람을 아주 조금 채워서 꼬이지 않게 하는 것도 요령이겠죠
3. 공기주입구부터 시작하여 타이어를 마져 넣습니다. 비드가 안으로 다 들어갔는지 확인하구요
4. 바람을 좀더 넣습니다. 말랑말랑 만져질 정도로, 그리고는 비드 자리를 잡아줍니다. 요령은 타이어를 두 손으로 잡고 앞뒤로 비튼다고 해야하나... 보여드리면 쉬운데 말로하려니 안되네요. 목적이 비드가 제자리를 잡도로 하는 것입니다.
5. 바람을 마져 넣습니다.
6. 바퀴를 돌려보아 짱구가 났는지 봅니다. 매끈하게 돌아가면 ok
그런데 처음에 잘못 자리를 잡아 오랬동안 사용하면 그 후에는 그 형태가 그대로 유지되어 아무리 자리를 잘 잡아도 짱구형태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끝....
그런데 50psi는 너무 많은 거 아닌가요?
저는 국산 골든 보이라는 타이어를 사용하면서 폭발(?)한 적이 있는데 나중에 보니 규정치가 40psi였어요. 폭발후 상태를 보니 비드가 다 찢어져서 못쓰게 되었더라구요. 저도 악랄한 놈이 되어서 찢어진 비드를 강력접착제로 붙이고 35정도 넣고 다닙니다. 출퇴근용이라...
1. 림에 타이어를 한쪽만 끼운다. 끼우기전에 비드가 온전한지는 확실히 보셔야죠?
2. 튜브를 넣는다. 바람을 아주 조금 채워서 꼬이지 않게 하는 것도 요령이겠죠
3. 공기주입구부터 시작하여 타이어를 마져 넣습니다. 비드가 안으로 다 들어갔는지 확인하구요
4. 바람을 좀더 넣습니다. 말랑말랑 만져질 정도로, 그리고는 비드 자리를 잡아줍니다. 요령은 타이어를 두 손으로 잡고 앞뒤로 비튼다고 해야하나... 보여드리면 쉬운데 말로하려니 안되네요. 목적이 비드가 제자리를 잡도로 하는 것입니다.
5. 바람을 마져 넣습니다.
6. 바퀴를 돌려보아 짱구가 났는지 봅니다. 매끈하게 돌아가면 ok
그런데 처음에 잘못 자리를 잡아 오랬동안 사용하면 그 후에는 그 형태가 그대로 유지되어 아무리 자리를 잘 잡아도 짱구형태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끝....
그런데 50psi는 너무 많은 거 아닌가요?
저는 국산 골든 보이라는 타이어를 사용하면서 폭발(?)한 적이 있는데 나중에 보니 규정치가 40psi였어요. 폭발후 상태를 보니 비드가 다 찢어져서 못쓰게 되었더라구요. 저도 악랄한 놈이 되어서 찢어진 비드를 강력접착제로 붙이고 35정도 넣고 다닙니다. 출퇴근용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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