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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도로에서만 타는데 21단에서 24단이나 27단으로 업글할 필요가 있나요??

injb 2005.04.14 12:31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산은 절대 안가고 도로 위주로만 탑니다...
21단에서 24단으로 업글할 필요가 있을까요??
그리고 21단에서 24단으로 업글할려면 뒷휠도 바꿔야하나요??
뒷드레일러랑 쉬프터 스프라켓, 체인만 바꾸면 안되나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jerrybus 2005.04.14 12:39
배보다 배꼽이 더 큽니다. 그냥 타세요~ 정 바꾸고 싶으시면 타시던가 파시고 새로사세요
근데 생활자전거 타시나요? 21단은 본적이 없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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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고이스트 2005.04.14 13:05
그냥 타셔도 됩니다. 솔직히 일반 생활 자전거라도 MTB 수준의 관리만 해준다면
도로에서 타기에 전혀 지장 없습니다. 자전거 성능의 차이라는 것이 엔진의 차이만
못합니다. 어찌보면 다 자기만족 때문이죠. 21단이든 27단이든 관리가 중요합니다.
자전거라는 물건은 대동소이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정비나 세팅은 MTB나 사이클
생활자전거 모두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정비방법을 익혀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무리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열심히, 자주, 부지런히 타는게 최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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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chas 2005.04.14 13:47
산악잔차도 처음에는 7단부터 시작되었습니다. ^^
요즘 생활잔차도 9단,심지어 10단이 있더군요. 오래전 생활잔차 밖에 없던 시절에 생활잔차로 한계령을 올랐습니다. 그때도 3*7 을 사용안해도 잘만 올라갑니다. ^^
도로만 그리고 임도정도는 7단으로도 충분합니다. 우선 엔진만 열심히 업글하시고 나중에
잔차 업글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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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zatwo 2005.04.14 13:48
단수보다는 타이어를 업글해보세요 확실히 느끼실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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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jinc 2005.04.14 13:53
필수로 바꿀 부분이...

21→24
뒷허브(휠 재조립 필수, 저렴한 중고휠 사는 편이 싸게 먹힐 수도...), 카세트스프라켓, 변속레버(일체형쉬프터라면 통채로)

24→27
카세트스프라켓, 체인, 변속레버

거기에 일단 업글하고 나서 변속 튀지 않게 하려면 추가로 앞뒤변속기와 크랭크(크랭크를 바꾼다면 BB까지 덩달아)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변속 단수를 바꾸는 업글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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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mihappy 2005.04.14 14:09
안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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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jb 2005.04.14 15:47
답변 감사드립니다..^^산 갈려면 나중에 하나 장만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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