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애매한 알리비오랑 아세라는 왜나오는건가요?
추천 수 ( 0 )갑자기 이런생각이 듭니다.
산에 가려면 데오레이상이어야 마음 편합니다.
도로 달리기에는 저렴하게 알투스 잔차도 충분하다고 하시는게 대부분 의견이신 듯 합니다.(아니라면, 리플로 지적해주십시오.)
그러면, 아세라와 알리비오는 애매하게 있는것이 영~~
저만 이렇게 생각하는 것인지..
제잔차가 아세라 알리비오 정도급 되는거 같아서요.ㅡㅡ;;
산에 가려면 데오레이상이어야 마음 편합니다.
도로 달리기에는 저렴하게 알투스 잔차도 충분하다고 하시는게 대부분 의견이신 듯 합니다.(아니라면, 리플로 지적해주십시오.)
그러면, 아세라와 알리비오는 애매하게 있는것이 영~~
저만 이렇게 생각하는 것인지..
제잔차가 아세라 알리비오 정도급 되는거 같아서요.ㅡㅡ;;
답변 (11)

mtb가지고 왜 도로에서 설치냐고 눈총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전 알리비오급으로 도로만 탑니다.
한 때 잠시 9단으로 갔었지만 불필요하다는 생각에 곧 8단으로 복귀했습니다.
다른 변수를 제외한 구동계열만 놓고 이야기할 때 도로에서 필요한 기어비는 8단으로 충분한 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자전거의 성능이 라이딩 상황에 필요한 기어비에 의해서만 좌우되는 건 아닐 겁니다.
산악에서 타다보면 좀 더 성능 좋은 부품을 원하게 되듯이 도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산에 가시는 분들이 왜 업그레이드를 원하실까요
10단, 11단이 필요해서 그런 건 아니죠. 더 성능 좋은 9단 부품을 원하시는 거죠.
마찬가지로 도로에서도 더 성능 좋은 8단 부품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하지만 그런 제품이 시장에서 차지할 수 있는 자리는 아마 거의 없겠죠.
기왕이면 9단 부품을 사지 성능 좋은 8단 부품을 살 사람이... 글쎄요...
그렇기 때문에 8단 부품의 성능 향상은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고
그 한계 안에서 만들어진게 아세라이고 알리비오라는 결론이 나더군요.
알투스와 알리비오가 다를 게 뭐냐라고 말씀하신다먼...
성능차라는게 별 게 아니라는 말도 틀린 말은 아니겠습니다만
- 8단 부품군들 사이에선 더욱 그럴 겁니다 -
그 차이를 가리려고 들면 가려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 한계 안에서도 그런 미세한 차이가 나도록 만들어서
등급을 매겨서 팔아먹는 시마노의 상술!
이게 제가 얻은 최종적인 결론입니다.^^
알리비오 좋은 부품입니다.
알리비오 급으로 잘타면 실력 좋다고 인정 받을 수 있고
반대로 못타면 부품 탓하면서 변명할 수 있고
싸니까 부서져도 별로 속상하지 않고...
샾에서의 푸대접을 무덤덤하게 넘기는 훈련을 하면서 인격도 도야할 수 있고...
쓰고 보니 너무 길었네요^^;;
전 알리비오급으로 도로만 탑니다.
한 때 잠시 9단으로 갔었지만 불필요하다는 생각에 곧 8단으로 복귀했습니다.
다른 변수를 제외한 구동계열만 놓고 이야기할 때 도로에서 필요한 기어비는 8단으로 충분한 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자전거의 성능이 라이딩 상황에 필요한 기어비에 의해서만 좌우되는 건 아닐 겁니다.
산악에서 타다보면 좀 더 성능 좋은 부품을 원하게 되듯이 도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산에 가시는 분들이 왜 업그레이드를 원하실까요
10단, 11단이 필요해서 그런 건 아니죠. 더 성능 좋은 9단 부품을 원하시는 거죠.
마찬가지로 도로에서도 더 성능 좋은 8단 부품의 필요성을 느낍니다.
하지만 그런 제품이 시장에서 차지할 수 있는 자리는 아마 거의 없겠죠.
기왕이면 9단 부품을 사지 성능 좋은 8단 부품을 살 사람이... 글쎄요...
그렇기 때문에 8단 부품의 성능 향상은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고
그 한계 안에서 만들어진게 아세라이고 알리비오라는 결론이 나더군요.
알투스와 알리비오가 다를 게 뭐냐라고 말씀하신다먼...
성능차라는게 별 게 아니라는 말도 틀린 말은 아니겠습니다만
- 8단 부품군들 사이에선 더욱 그럴 겁니다 -
그 차이를 가리려고 들면 가려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 한계 안에서도 그런 미세한 차이가 나도록 만들어서
등급을 매겨서 팔아먹는 시마노의 상술!
이게 제가 얻은 최종적인 결론입니다.^^
알리비오 좋은 부품입니다.
알리비오 급으로 잘타면 실력 좋다고 인정 받을 수 있고
반대로 못타면 부품 탓하면서 변명할 수 있고
싸니까 부서져도 별로 속상하지 않고...
샾에서의 푸대접을 무덤덤하게 넘기는 훈련을 하면서 인격도 도야할 수 있고...
쓰고 보니 너무 길었네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