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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허브에 관해 여쭈어 봅니다.

myappletree_1 2005.04.22 21:17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04'xt허브하고 아메리칸 클래식허브 사용해보신분들께 여쭈어 봅니다.
제가  위두허브중에 고민중이거든여 현재 03'xt허브 사용중입니다.
1.xt허브와 아메리칸 클래식허브중 구름성의 차이
2.아메리칸클래식허브는 볼베어링인가여 실드베어링인가여?
3.실드베어링의 장점등이 궁금합니다.  
도로에서 주로 사용할 목적의 허브를 찾던중에 이 두 허브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6)

tritas 2005.04.22 21:18
XT 허브도 실드 베어링입니다. 베어링 자체에서 실링 처리된것을 카드리지 베어링이라고 합니다. 단순히 고무패킹으로 막아놔도, 실드베어링은 실드베어링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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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en90 2005.04.22 21:23
XT허브가 실드 베어링이라구요??
처음 듣는 얘기 입니다
무게를 따지신다면 아클 허브로 하세요
뭐 내구성은 아클이나 XT나 별로 안좋다고 합니다
실드 베어링의 장점은 이물질이 안들어간다고 합니다
도로 위주라면 아클 허브에 한표 던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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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boom 2005.04.22 21:26
시마노는 데오레나 xtr이나 볼레어링방식입니다.뭐..고무패킹으로 막아놨지만 실드베어링이라고 하기는...^^;;xt가 아클보다는 쫌더 내구성이 좋을것 같습니다.구름성으 공회전이 아니라 실제 라이딩중일떄는 아클이 더 좋을것 같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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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tas 2005.04.22 22:19
-,.-; 솔직히 용어 처리에 혼선이 있겠지만, 실링이 되어있는 베어링을 실드 베어링이라고 지칭한다면, 데오레부터 XTR까지 모두 실드 베어링이 맞습니다. 고무패킹으로 실링처리 되어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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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tas 2005.04.22 22:25
실제로 베어링 전문점에 가서 '실드 베어링' 이야기 하면, 전혀 모릅니다. 전부 '볼베어링'이라고 합니다. 다만 밀폐형, 오픈형 타입별로 나눌뿐입니다. 그냥 전부 볼베어링이라고 합니다.
통상 볼베어링이라고 하면, 카트릿지 타입 이라고 지칭하는 것들이지만...시마노 제품은 단가축소를 위해선지, 뭔지는 모르겠지만...분해형을 쓰더군요. 이거참 맘에 안드는 부분입니다. 카트릿지 타입이면 참 교체도 쉽고 유지보수도 쉬울터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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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blaw 2005.04.22 23:01
요즘 개발되는 자동차 크랭크축 베어링도 시마노타입으로 바뀐다고 알고 있습니다. 동일성능 또는 우월한 성능에 원가절감이 동시에 이루어진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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