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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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풀샥 어때요?
추천 수 ( 0 )많이 고민만하네요. 지금 하드텔타는데 이노무 풀샥으로 바꾸면 후회는안할런지
지금 사양보다 많이 좋은걸 생각하고있어 총알의 압밖도 무시못하네요.
일단 프램고민이많습니다. khs나 nrs나 퓨얼이나 메리다사의 풀샥이나
고가형인 엘스워스나 에픽은 꿈도못꾸구요. 그가격에 한대분을 출예정이니
제가 고민하고있는 프램들 어떤지 답변부탁드려요.
글구 하드텔타다 풀샥타신분들 느낌이 어떤지도 알려주세요.ㅎㅎ 고민되네요.
지금 사양보다 많이 좋은걸 생각하고있어 총알의 압밖도 무시못하네요.
일단 프램고민이많습니다. khs나 nrs나 퓨얼이나 메리다사의 풀샥이나
고가형인 엘스워스나 에픽은 꿈도못꾸구요. 그가격에 한대분을 출예정이니
제가 고민하고있는 프램들 어떤지 답변부탁드려요.
글구 하드텔타다 풀샥타신분들 느낌이 어떤지도 알려주세요.ㅎㅎ 고민되네요.
답변 (11)

풀샥이라면 하드테일보다 기본 두배 가격은 들어야 제 성능이 나온다고 보셔야 합니다.
150만원대 하드테일 성능은 300만원 풀샥이라야 비슷하게 맞춰진단 말이죠.
제가 이번에 하드테일 타다가 풀샥으로 바꿨는데 등급은 나쁘지 않은 것으로 하다보니
소비자가가 360만원이네요.(구입가는 좀 더 쌉니다만)
느낌은 일단 차체가 무겁다는건 감안하셔야 합니다. 링크장치와 샥이 추가되면서
하드테일이 그 가격대라면 10킬로 안팎인데 풀샥은 13킬로 이상 나갑니다.
로드에서 설렁설렁 타려면 별 차이 없습니다만 힘줘서 밟을때는 힘의 손실이 있습니다.
오프로드에서는 바로 진가가 나옵니다. 하드테일은 뒤가 튕겨오르지만 풀샥은 그냥 죽 나갑니다.
업힐에서는 무게때문에 더 힘들고 손실도 있습니다.(샥 조절을 통해 최소화 시킬수 있습니다.)
다운힐에서는 콘트롤이 더 쉽습니다.
150만원대 하드테일 성능은 300만원 풀샥이라야 비슷하게 맞춰진단 말이죠.
제가 이번에 하드테일 타다가 풀샥으로 바꿨는데 등급은 나쁘지 않은 것으로 하다보니
소비자가가 360만원이네요.(구입가는 좀 더 쌉니다만)
느낌은 일단 차체가 무겁다는건 감안하셔야 합니다. 링크장치와 샥이 추가되면서
하드테일이 그 가격대라면 10킬로 안팎인데 풀샥은 13킬로 이상 나갑니다.
로드에서 설렁설렁 타려면 별 차이 없습니다만 힘줘서 밟을때는 힘의 손실이 있습니다.
오프로드에서는 바로 진가가 나옵니다. 하드테일은 뒤가 튕겨오르지만 풀샥은 그냥 죽 나갑니다.
업힐에서는 무게때문에 더 힘들고 손실도 있습니다.(샥 조절을 통해 최소화 시킬수 있습니다.)
다운힐에서는 콘트롤이 더 쉽습니다.

비포장이 나온다면 겁이 없어지는게 장점입니다.
포장에서만 타신다면 말리고 싶습니다.
풀샥은 일단 평지라도 오프로드라야 제 진가가 발휘됩니다.
그리고 풀샥을 타신다면 잔차가 아니라 오토바이 정도로 구조가 복잡해지고 조절할것이 생깁니다.
산책이나 출퇴근용이라면 , 업힐이 많으시면 하드테일,
험하게 타시고 익스트림한 것을 타신다면 풀샥이 좋습니다.
다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가격에 비해 비싼 편입니다.
제대로 하시려면 앞포크에 트래블 조절이나 댐핑조절, 락기능 중 두가지는 있는 샥으로
뒷 샥은 바빙을 막을수 있는 락기능이나 댐핑기능이 있어야 하고 xt급 이상 기어에
튼튼한 휠셋을 장착해주어야 무리가 없을듯 싶습니다.
xc용으로 구입하셔도 풀샥 사시면 fr흉내는 내게 되니까요.
아참, 속도기록은 포기하십시오. 바빙과 넓은 타이어를 장착하면 속도 무지 안나옵니다.
그래서 전 로드용 휠셋을 하나 더 만들까 고민중입니다.
포장에서만 타신다면 말리고 싶습니다.
풀샥은 일단 평지라도 오프로드라야 제 진가가 발휘됩니다.
그리고 풀샥을 타신다면 잔차가 아니라 오토바이 정도로 구조가 복잡해지고 조절할것이 생깁니다.
산책이나 출퇴근용이라면 , 업힐이 많으시면 하드테일,
험하게 타시고 익스트림한 것을 타신다면 풀샥이 좋습니다.
다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가격에 비해 비싼 편입니다.
제대로 하시려면 앞포크에 트래블 조절이나 댐핑조절, 락기능 중 두가지는 있는 샥으로
뒷 샥은 바빙을 막을수 있는 락기능이나 댐핑기능이 있어야 하고 xt급 이상 기어에
튼튼한 휠셋을 장착해주어야 무리가 없을듯 싶습니다.
xc용으로 구입하셔도 풀샥 사시면 fr흉내는 내게 되니까요.
아참, 속도기록은 포기하십시오. 바빙과 넓은 타이어를 장착하면 속도 무지 안나옵니다.
그래서 전 로드용 휠셋을 하나 더 만들까 고민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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