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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리바운드와 트래블 질문입니다.

samac76 2005.05.06 13:14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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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운드는 뭔지는 알겠고, 리바운드 속도 조절기능이 없는 샥이 달린 자전거를 타니까..
낮은 요철을 지나갈 때 안장이 엉덩이를 탁 때리는게 느껴지더군요...기분이 안 좋더라구요...리바운드 속도 조절이 가능한 제품은 이런걸 좀 감쇄시켜 주나요?

그리고 트래블, 트래블 하는데...트래블이 도데체 뭔지요?
안장에 앉았을 때 기본적으로 샥이 내려가는 그 길이를 말하는 건가요?

그리고 코일 샥에서 콤프레션 댐핑 조절은 코일을 잡고 있는 너트를 풀고, 조이면서 조절을 하는 건가요?

끝으로 샥 정보를 보면 무게가 적혀있는 부분에 w/o spring 이라고 적혀 있거든요.
예를 들어서 "weight: 217g w/o spring" 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게 스프링이 없는 경우의 무게인가요? w/o가  without 줄임말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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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3)

야메[원이] 2005.05.06 13:26
말그대로 길이 맞습니다
알고계신게 모두 정답입니다 트래블만 제외하구요
트래블은 샥이 최대로 먹어줄수있는 길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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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고이스트 2005.05.06 13:30
네 리바운드 조절이 가능하면 감쇄가 됩니다.
밑에 질문외 기타 정리하면
트레블 : 휠의 허브 축이 움직이는 거리.
세그 : 안장에 앉았을 때 기본적으로 샥이 압축되는 길이.
프리로드: 코일샥의 경우 세그를 맞추기 위해 미리 스프링을 압축하는 것. 에어샥은 공기압으로 조정을 하죠.
샥 스트로크 : 샥 자체가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 길이.
리바운드 : 샥이 들어갔다가 나올때의 속도
컴프레션 : 샥이 들어갈 때의 속도
대충 짧은 지식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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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ac76 2005.05.06 13:32
아하...두 분 감사드립니다...이제 좀 알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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