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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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S질문 드립니다.
추천 수 ( 0 )코나 스팅키와 NRS 중 고민을 하다가
고수님을 조언 듣고 NRS로 확정했습니다.
제가 여쭤 보고싶은건......TEAM. AIR.1이 어떻게 다른지와
년식에 따른 프레임차이(04에서 05는 차이가 없다고 하는거같던데..)
그리고 자체샥일시 뒷샥이 말썽이라는게 몇년도 제품인지알고 싶습니다.<-어떤분리플보니 그렇게 써있더군요...(nrs뒷샥 자체샥이면 진짜 약합니다 프렘도 약하구요 4개월동안 타본결과 xc이외의 용도로는 절대 하시면 안될듯... )<-이렇게요..
그리고 윗분 말씀과 저번에 질문 드렸을때 어떤분이 프레임이 다른 더 비싼 프레임보다 좋다고 말씀하셨는데..어떤분 말씀이 맞는지......;;
또........NRS Team 04나 05 모델을 130만 정도로 살수있을까요? LX,XT조합으로요..
잘 부탁드립니다. ㅠㅠ 잔차살 날만을 기대하며 ㅠㅠ
고수님을 조언 듣고 NRS로 확정했습니다.
제가 여쭤 보고싶은건......TEAM. AIR.1이 어떻게 다른지와
년식에 따른 프레임차이(04에서 05는 차이가 없다고 하는거같던데..)
그리고 자체샥일시 뒷샥이 말썽이라는게 몇년도 제품인지알고 싶습니다.<-어떤분리플보니 그렇게 써있더군요...(nrs뒷샥 자체샥이면 진짜 약합니다 프렘도 약하구요 4개월동안 타본결과 xc이외의 용도로는 절대 하시면 안될듯... )<-이렇게요..
그리고 윗분 말씀과 저번에 질문 드렸을때 어떤분이 프레임이 다른 더 비싼 프레임보다 좋다고 말씀하셨는데..어떤분 말씀이 맞는지......;;
또........NRS Team 04나 05 모델을 130만 정도로 살수있을까요? LX,XT조합으로요..
잘 부탁드립니다. ㅠㅠ 잔차살 날만을 기대하며 ㅠㅠ
답변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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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s 팀프레임에 lx조합으로 한다해도 130정도에 구입하는건 무리입니다.
그리고 자체샥일때 뒷샥이 말썽이라는말은 이해가 안되네요. nrs 타시는 분들은 다들
자체샥 달고다닙니다. 샥을 다른걸로 바꾸게되면 nrs의 장점인 바빙제어가 안됩니다.
...(nrs뒷샥 자체샥이면 진짜 약합니다 프렘도 약하구요 4개월동안 타본결과 xc이외의 용도로는 절대 하시면 안될듯... )<-이렇게요..
이 글은 좀 어이가 없는게.. nrs는 원래 xc용으로 나온 프렘입니다. 당연히 xc용을 타야죠.
설마 버티드 처리된 프레임으로 드랍같은걸 하실분은 없겠죠.. ㅎㅎ
nrs team, air 1 이런 차이는 프렘 자체가 카본이냐 알루미늄이냐.. 등의 차이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바빙제어기술에 관한건 큰 차이가 없습니다. 무게차이는 좀 있죠.
그 외엔 기본 부품들의 등급이 deore냐. xt냐 등의 차이는 있습니다.
nrs 좋은 프렘입니다. 저같이 라이더의 부족한 실력을 잔차가 메꿔줄 수 있는 재능을
숨기고 있는 프렘이죠.. ㅎㅎ
그리고 자체샥일때 뒷샥이 말썽이라는말은 이해가 안되네요. nrs 타시는 분들은 다들
자체샥 달고다닙니다. 샥을 다른걸로 바꾸게되면 nrs의 장점인 바빙제어가 안됩니다.
...(nrs뒷샥 자체샥이면 진짜 약합니다 프렘도 약하구요 4개월동안 타본결과 xc이외의 용도로는 절대 하시면 안될듯... )<-이렇게요..
이 글은 좀 어이가 없는게.. nrs는 원래 xc용으로 나온 프렘입니다. 당연히 xc용을 타야죠.
설마 버티드 처리된 프레임으로 드랍같은걸 하실분은 없겠죠.. ㅎㅎ
nrs team, air 1 이런 차이는 프렘 자체가 카본이냐 알루미늄이냐.. 등의 차이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바빙제어기술에 관한건 큰 차이가 없습니다. 무게차이는 좀 있죠.
그 외엔 기본 부품들의 등급이 deore냐. xt냐 등의 차이는 있습니다.
nrs 좋은 프렘입니다. 저같이 라이더의 부족한 실력을 잔차가 메꿔줄 수 있는 재능을
숨기고 있는 프렘이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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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티드 처리는 쓰신대로 프레임 내부를 얇게 깎아내는게 맞습니다. 경량화를 위한거죠.
xc용 잔차로 드랍 1m 하는건 무리입니다.. nrs 뿐만이 아니라 다른 xc용 잔차들도
1m 드랍은 위험합니다.
제 경우엔 계단타는 정도나 인도에서 도로로 내려올때 폴짝 뛰는 정도로만 씁니다.
가격이 130 정도면 좀더 투자하셔서 nrs-g로 구입하시면 적절할듯 싶네요.
프레임만 따로 구매하셔서 조립하시는거라면 nrs-3 프레임으로 하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어차피 카본프레임이 아닌 알루미늄이라면 실제 사용하시는데 큰 차이가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xc용 잔차로 드랍 1m 하는건 무리입니다.. nrs 뿐만이 아니라 다른 xc용 잔차들도
1m 드랍은 위험합니다.
제 경우엔 계단타는 정도나 인도에서 도로로 내려올때 폴짝 뛰는 정도로만 씁니다.
가격이 130 정도면 좀더 투자하셔서 nrs-g로 구입하시면 적절할듯 싶네요.
프레임만 따로 구매하셔서 조립하시는거라면 nrs-3 프레임으로 하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어차피 카본프레임이 아닌 알루미늄이라면 실제 사용하시는데 큰 차이가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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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S는 'XC 레이싱'용입니다. 평지로 1m 드롭이면 올마운틴 자전거도 상당히 버거운 높이 입니다. NRS Team으로 1m 조금 못되는 높이에서 반복적인 평지드롭을 한 결과, 매우 부드러운 모래흙바닥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리어 엔드에 약간의 유격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뒷샥에 에어를 적정량보다 30PSI 더 넣어야 버텀아웃을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또 그렇게 하면 일반 산악 라이딩시 하드테일만큼 딱딱해서 풀샥을 타는 의미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NRS 스톡 리어샥이 약하다는 말은 얼토당토않은 말입니다. 만약 그렇다면 벌써 문제가 발생했겠죠.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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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S는 이제 나온지 5년 가량 된 이미 우수한 성능이 '입증된' 프레임 디자인입니다. NRS는 지금도 전세계적으로 해마다 가장 많이 팔리는 자전거 중에 하나이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로부터 극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트레일 바이크 역할도 어느 정도 소화해 낼 수 있다는 것이 여러 실제 라이더들의 의견이기도 합니다. 가끔 낮은 높이에서 경사진 곳으로 속도를 붙여서 점프나 드롭 정도를 하는 것은 괜찮으리라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버텀아웃을 막기 위해 에어를 15PSI+ 넣고 거의 올마운틴 수준으로 타고 있습니다. NRS는 분명 올마운틴 자전거는 아니지만, 싱글트랙에서 충분히 빠르고 재미있게 탈 수 있는 자전거입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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