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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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점을 찾았습니다. 고수님들 약간의 정비기술만 가르쳐주세요.
추천 수 ( 0 )안영하세요??
어제 처음 잔차 산
초보인지라...죄송합니다.
앞 2 뒷기어8~9단 내려가면 소리가 나서...유심히 관찰한 결과...
앞 비비에 체인 건들려서 나는 소리입니다.
이럴경우 제가 생각하기에 앞에 비비를 체인 안부딪히도록
옆으로 좀더 빼는게 맞는듯한데요 .
어떻게 하죠? 제가 할수 있나요? 그리고...공구는..음..
죄송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어제 처음 잔차 산
초보인지라...죄송합니다.
앞 2 뒷기어8~9단 내려가면 소리가 나서...유심히 관찰한 결과...
앞 비비에 체인 건들려서 나는 소리입니다.
이럴경우 제가 생각하기에 앞에 비비를 체인 안부딪히도록
옆으로 좀더 빼는게 맞는듯한데요 .
어떻게 하죠? 제가 할수 있나요? 그리고...공구는..음..
죄송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9)

디렐러 체인 가이드(체인 통과 부위) 는 건들지 마세요.
미세한 변형으로도 정확한 변속이 안될 수 있습니다.
앞디렐러 세팅은 골치 아픈 정비 중에 하나로 알고 있습니다.
변속기 높이, 크랭크와의 평행, 케이블 장력, 스트록 조절 등등
여러 가지 미세한 조절이 필요한데 그게 공식적인 매뉴얼이라고 해야 하나... 그런 게 아니라, 감으로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직접 해보시려면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도전해보세요.
자꾸 하다보면 터득하게 되는데
그래도 샾에 가서 어깨너머로 한 번 보시면 훨씬 감이 빨리 옵니다.
미세한 변형으로도 정확한 변속이 안될 수 있습니다.
앞디렐러 세팅은 골치 아픈 정비 중에 하나로 알고 있습니다.
변속기 높이, 크랭크와의 평행, 케이블 장력, 스트록 조절 등등
여러 가지 미세한 조절이 필요한데 그게 공식적인 매뉴얼이라고 해야 하나... 그런 게 아니라, 감으로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직접 해보시려면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도전해보세요.
자꾸 하다보면 터득하게 되는데
그래도 샾에 가서 어깨너머로 한 번 보시면 훨씬 감이 빨리 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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