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사진의 스램 스프라켓과 시마노 XT 스프라켓 중....
추천 수 ( 0 )
어떤 게 더 좋은가요?
재질이나 내구성, 혹은 변속에 미치는 영향 등 다른점이 있는 건가요?
스램이 특별히 나쁜점이 없다면 한 번 사용해볼까 생각중입니다만...
스램 스프라켓 좋다는 예기는 못 들어본 것 같네요.^^
첨부 (1)
답변 (7)

스램이 디레일러와 변속기에서는 1:1 방식으로 나름대로 선전하고는 있지만, 스프라켓과 체인은 시마노가 여전히 우위에 있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입니다. 게다가 국내 여건상 가격면에서도 시마노가 유리합니다. 특히 XTR 스프라켓은 세상에서 가장 over-engineered 된 제품 중 하나라고 일컬어지기까지 하죠. 현재 가장 우수한 변속 시스템은 스램 X.9 트리거 변속기 + X.O 뒷디레일러 + 시마노 XTR 스프라켓 + 시마노 XTR 체인 조합을 들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변속기, 뒷디레일러는 선택이고, 스프라켓, 체인, 앞디레일러는 시마노를 쓰면 됩니다. ^_^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