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체인링을 바꿀 경우의 무게 감량 효과? 그리고 크랭크셋의 무게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오늘 크랭크에 달린 체인링에 자석을 붙이니
3장 모두 철썩철썩 아주 잘 붙네요. 쩝...
모두다 쇠로 되어있단 말씀이죠.
그런데 이것을 FSA의 7075합금 정도의 체인링으로
교체하면 대략 얼마나 감량의 효과가 있을까요?
제 체인링은 트루바티브의 파이드 디에 달려 있는 놈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질문은 트루바티브 파이브 디 크랭크 셋의
무게를 알고 싶습니다. 무게 관련 사이트엔 820그램이라고 나왔는데
도저히 신뢰가 가지 않네요. 체인링이 모두 쇳덩어린데...
정확한 무게를 아시는 분 계시나요?
스타일로나 엑스티 크랭크셋으로 갔을 때
대략적인 무게 감량의 효과 또한 알고 싶습니다.
1-200그램 줄어든다고 한다면 궂이 업을 할 필요가...
답변을 기다리면서 읽어주신 분 감사합니다.
오늘 크랭크에 달린 체인링에 자석을 붙이니
3장 모두 철썩철썩 아주 잘 붙네요. 쩝...
모두다 쇠로 되어있단 말씀이죠.
그런데 이것을 FSA의 7075합금 정도의 체인링으로
교체하면 대략 얼마나 감량의 효과가 있을까요?
제 체인링은 트루바티브의 파이드 디에 달려 있는 놈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질문은 트루바티브 파이브 디 크랭크 셋의
무게를 알고 싶습니다. 무게 관련 사이트엔 820그램이라고 나왔는데
도저히 신뢰가 가지 않네요. 체인링이 모두 쇳덩어린데...
정확한 무게를 아시는 분 계시나요?
스타일로나 엑스티 크랭크셋으로 갔을 때
대략적인 무게 감량의 효과 또한 알고 싶습니다.
1-200그램 줄어든다고 한다면 궂이 업을 할 필요가...
답변을 기다리면서 읽어주신 분 감사합니다.
답변 (4)

제가 어제 집사람 잔거 크랭크을 데오레 ->XT 로 바꾸어주었는데요,
무게를 재보진 않았고 , 대충 250~300g 정도 준거같습니다.
일단 사각비비가 신형비비로 교체되면서 150g 정도 줄것이고요,
데오레 체인링은 모두 쇠인데 , XT 는 제일 작은 22T 만 자석이 약하게 붙더군요.
32 , 22T 는 들어봐선 잘 모를정도로 무게차이가 근소한데 ,
44T 는 확 느낄만큼 차이납니다.
크랭크암은 예상외로 데오레나 2등급 위인 XT나 무게차이가 많이 나지 않았습니다.
실측은 안해봤고요 머릿속 계산으로 대충 300g 내외 되지 않을까....
무게를 재보진 않았고 , 대충 250~300g 정도 준거같습니다.
일단 사각비비가 신형비비로 교체되면서 150g 정도 줄것이고요,
데오레 체인링은 모두 쇠인데 , XT 는 제일 작은 22T 만 자석이 약하게 붙더군요.
32 , 22T 는 들어봐선 잘 모를정도로 무게차이가 근소한데 ,
44T 는 확 느낄만큼 차이납니다.
크랭크암은 예상외로 데오레나 2등급 위인 XT나 무게차이가 많이 나지 않았습니다.
실측은 안해봤고요 머릿속 계산으로 대충 300g 내외 되지 않을까....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