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킹허브에 대해서요...
추천 수 ( 0 )제가 휠셑을 맞추려고 합니다.
잔차는 풀샥이고 xc 와 올마운트쪽입니다. (앞샥 트레블 100)
제가 맞추려고 하는것은 dt스위스 계열로 하려고 합니다만....킹허브 정말 쓰고 싶은데.
생각하고 있는 휠셑은 아래와 같습니다.
허브(dt swiss 240s 6볼트) / 림(dt swiss 4.1disc ) / 스포크(revolution)
킹허브로 했을때와 저 위의 dt의 것으로 했을경우 어떤것으로 하는것이 좋을까요?
킹허브장착시 처음에 풀리는 문제...얼마나 자주 있으며 어느정도 지나면
풀리는 문제가 없어지는지요? 그리고 또 신경써야 할 일이 있는지요?
풀리는거 잡을려면 손으로 해야한다..전문가가 해야한다...뭐...처음접하는 저로선..
갈등이 됩니다만....워낙 좋다고 하시니깐..ㅜㅜ;;
잔차는 풀샥이고 xc 와 올마운트쪽입니다. (앞샥 트레블 100)
제가 맞추려고 하는것은 dt스위스 계열로 하려고 합니다만....킹허브 정말 쓰고 싶은데.
생각하고 있는 휠셑은 아래와 같습니다.
허브(dt swiss 240s 6볼트) / 림(dt swiss 4.1disc ) / 스포크(revolution)
킹허브로 했을때와 저 위의 dt의 것으로 했을경우 어떤것으로 하는것이 좋을까요?
킹허브장착시 처음에 풀리는 문제...얼마나 자주 있으며 어느정도 지나면
풀리는 문제가 없어지는지요? 그리고 또 신경써야 할 일이 있는지요?
풀리는거 잡을려면 손으로 해야한다..전문가가 해야한다...뭐...처음접하는 저로선..
갈등이 됩니다만....워낙 좋다고 하시니깐..ㅜㅜ;;
답변 (1)

프리쪽이라면 위 조합은 좀 약할듯 싶습니다 특히 스포크는 프리라면 챔피온 정도를 권합니다. 레볼루션은 전형적인 XC로 보시면 됩니다.
킹 허브는 제 경우 예전부터 풀린건 알았는데(아니 몰랐는데 현상만) 한 1년여만에 원인을 알고 조여줬습니다. 듣기론 한두번 조여주면 다시는 안풀린다고 합니다.
킹 허브 전용 공구가 있어야 하므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바깥쪽의 육각 렌치만 돌리면 조여지는게 아닙니다. 내부캡을 조여야 합니다. 킹허브 내부는 아주 복잡 단순합니다. 초정밀설계의 진수를... 반면.휴기의 경우 그저 단순무식. ㅎㅎ(그래도 잘 구르니 높은 평가를 받겠지만) 프리쪽이라면 킹을 XC쪽이라면 DT를 선택하겠습니다.
킹 허브는 제 경우 예전부터 풀린건 알았는데(아니 몰랐는데 현상만) 한 1년여만에 원인을 알고 조여줬습니다. 듣기론 한두번 조여주면 다시는 안풀린다고 합니다.
킹 허브 전용 공구가 있어야 하므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바깥쪽의 육각 렌치만 돌리면 조여지는게 아닙니다. 내부캡을 조여야 합니다. 킹허브 내부는 아주 복잡 단순합니다. 초정밀설계의 진수를... 반면.휴기의 경우 그저 단순무식. ㅎㅎ(그래도 잘 구르니 높은 평가를 받겠지만) 프리쪽이라면 킹을 XC쪽이라면 DT를 선택하겠습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