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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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뒤 쇼바 다 달린걸 샀는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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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 MTB라고 하나여? 12만원 짜리 제품입니다.
일단 사놓고 제가 알아보니까 뒷쇼바의 안좋은점에 대해서 너무 많은 글들이 있길래 솔직히 난감했습니다.
어차피 저는 지금 돈도 없기때문에 좋은자전거를 사고 싶어도 여건이 안됩니다. 12만원도 카드로 긁었습니다.
유사 MTB는 제가 학생때부터 많이 타봐서 그래도 한번 사놓으면 쓸만큼 쓰고 버리게 되서 나름대로 괜찮았습니다. 어차피 저의 용도는 출퇴근이나 친구들 만날려고 놀러갈때 등등 뿐이저.
유사 MTB 뒷쇼바의 폐해점이 제대로 작동도 하지않는것과 고장나면 버려야 하고 속도가 안나오고 오르막길등 힘이 많이들고......여러가지 내용이 있었는데....
솔직히 속도 안나오는것,제대로 작동하지 않는것,오르막길 힘든것~ 이 3개는 그냥 씹어도 되는 문제였습니다.
어차피 일반 싸구려 자전거로 무슨 속도를 논합니까? 그리고 쇼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것도 마찬가지이고여. 싸구려 쇼바로 무슨 비싼 쇼바와 똑같은 성능을 기대하는지...
일단 푹신한 느낌에 고저차 있는 지형에 엉덩이 안들어도 된다는 이정도만 되도 저의 경우엔 만족했습니다.
그리고 오르막길 같은 경우는 어차피 쇼바있던 없던 싸구려 자전거끼리 별 차이점도 못느끼겠습니다.
문제는 내구성인데 일단 눈으로 보기엔 튼튼해보이는데 제가 질문드리고 싶은것도 이것인데 저는 자전거를 심하게 모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정말 오래못쓸까여? 예전에 산 자전거는 정말 오래썻거든여. 답변 부탁드립니다.
제가 산 자전거 입니다 -> http://www.dmbike.com/product.html?pno=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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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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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뒷샥이 있으면 속도에 지장을 주는것은 어쩔수 없습니다.그리고 기어가 21단이니 27단에 비할수는 없을것입니다.또 뒷샥 또한 기름칠만 잘해주면 상당히 오랜기간 말썽없이 제역할 해줍니다.아시다시피 생활차의 뒷샥이라는것이 동네 마실다니면서 궁디 아프지 말라는 개념외에는 없습니다.그래도 아플것은 다 아픕니다.얼마전 한강 라이딩 나갔다가 앞에서 출렁거리며 가는 생활차(풀샥)를 추월한일이 있습니다.평속25~30정도 였을겁니다.제잔차는 27단입니다.그 말많은 데오레급이구요
추월해서 한참을 주행했는데 뒤에서 누가 바싹붙어있는 느낌이 들어서 돌아보니 아까추월했던 학생이 타고있던 생활차였습니다.맞바람 맞으면서 죽어라 밟아서 성산대교에서 반포까지 쉬지도않고 달려왔건만 학생은 지친 내색도 없이 지친저를 뒤로한채 유유히 반포대교밑의 고개길을 넘어갑니다.순간 쪽팔립니다.그리고 울동네 할아버지분들 남산을 생활차로 오라댕기십니다.빡쌘 싱글길이나 드랍 이딴거만 조심하면 할꺼 다합니다.21단 생활차 무시못합니다.무슨 얘긴줄 아시겠죠?앤진 업글하세요^^
추월해서 한참을 주행했는데 뒤에서 누가 바싹붙어있는 느낌이 들어서 돌아보니 아까추월했던 학생이 타고있던 생활차였습니다.맞바람 맞으면서 죽어라 밟아서 성산대교에서 반포까지 쉬지도않고 달려왔건만 학생은 지친 내색도 없이 지친저를 뒤로한채 유유히 반포대교밑의 고개길을 넘어갑니다.순간 쪽팔립니다.그리고 울동네 할아버지분들 남산을 생활차로 오라댕기십니다.빡쌘 싱글길이나 드랍 이딴거만 조심하면 할꺼 다합니다.21단 생활차 무시못합니다.무슨 얘긴줄 아시겠죠?앤진 업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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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바 효과 있습니다. 없는거와, 머라도 다린거 차이 많이 납니다.
내구성이 약할수 있으므로 힘 받는 부위 몇 부분 체크 하실필요가 있습니다.
시트포스트 휠수 있구요(많이 빼서 사용하시면. 아마도 100프로 철제 시트포스트 일지 싶습니다.)
. 악지형에 많이 다니시면 핸들 돌아갈수 있습니다. 포크 스티어러 튜브와 일체형
스템과의 접합 상태 확인하시구요.
점프등 착지후 과도하게 앞브레이크 잡으시면 앞바퀴 림 확 휠수 있습니다.
케이블집이 코팅이 안되서. 아마도 레버 조작감이 뻑뻑할 듯 싶습니다.
문방구 가셔서 소형 주사기 사시어 엔진오일 이랑 구리스 같이 케이블집에 넣어주시면
몰라보게 조작감 확실히 부드러워 집니다..
내리막길 많이 다니시면. 브레이크 패드 금방 닳습니다. 확인하시구요.
뒷쇼바 삐걱 거리는 소리는. 실린더와 피스톤 사이 구리스 쳐주시면 해결됩니다.
산악 지형 타시다 보면, 뒷 체인스테이 의 정렬 상태가 휠수 있습니다.
가끔씩 시트튜브와, 뒷 바퀴 의 정렬상태 확인하시구요.
많이 타실거니 안장은 바꾸시길 권해드립니다.
험하게만 안타신다면, 10년도 타실듯 싶습니다. ^^
내구성이 약할수 있으므로 힘 받는 부위 몇 부분 체크 하실필요가 있습니다.
시트포스트 휠수 있구요(많이 빼서 사용하시면. 아마도 100프로 철제 시트포스트 일지 싶습니다.)
. 악지형에 많이 다니시면 핸들 돌아갈수 있습니다. 포크 스티어러 튜브와 일체형
스템과의 접합 상태 확인하시구요.
점프등 착지후 과도하게 앞브레이크 잡으시면 앞바퀴 림 확 휠수 있습니다.
케이블집이 코팅이 안되서. 아마도 레버 조작감이 뻑뻑할 듯 싶습니다.
문방구 가셔서 소형 주사기 사시어 엔진오일 이랑 구리스 같이 케이블집에 넣어주시면
몰라보게 조작감 확실히 부드러워 집니다..
내리막길 많이 다니시면. 브레이크 패드 금방 닳습니다. 확인하시구요.
뒷쇼바 삐걱 거리는 소리는. 실린더와 피스톤 사이 구리스 쳐주시면 해결됩니다.
산악 지형 타시다 보면, 뒷 체인스테이 의 정렬 상태가 휠수 있습니다.
가끔씩 시트튜브와, 뒷 바퀴 의 정렬상태 확인하시구요.
많이 타실거니 안장은 바꾸시길 권해드립니다.
험하게만 안타신다면, 10년도 타실듯 싶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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