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초보 자전거 추천 부탁드립니다.
추천 수 ( 0 )주로 출퇴근용으로 99프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현재 생활잔차 21단짜리로 다니다보니 스피드도 그렇고 언덕도 그렇고 .....^^;;(제가 집이 봉천고개에 있어서 어느방향으로 오더라도 높은 언덕을 만나서...)
제 잔차가 기어가 기어가 고장나서 라이딩시 계속 오른쪽기어를 잡고있어야 하거든요 왼쪽은 3단은 들어가지도 않고...^^;;
출퇴근거리는 편도 23키로정도 되는것 같은데 거의 한강고수부지와 성내천길로 90프로 다닙니다....
처음에는 24단 짜리로 결정을 하려 했는데 기어가 데오레급은 되어야 한다고 하여서 살펴보니 데오레급은 전부27단이상이고 가격도...또 어차피 데오레급으로 하면 프레임이 좋은걸로 하는것이 앞으로 업글할때 좋을것이라고 하여 알아보니 또 금액이...
잔차를 자꾸 볼수록 계속 등급은 올라가는데 실질적으로 24단보다 27단이 알리비오보다 데오레가 스피드와 언덕에 좋을까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또한 추천해줄만한 기종도 알려주세요?
제가 생각한 첨기종은 알리비오 450이나 khs300인데 그다음은 트랙4500나 타사자라,블랙켓xc5000 그다음이 후쿠에쿠이,트렉6500거든요..
저는 키가 185에 110kg입니다.
현재 생활잔차 21단짜리로 다니다보니 스피드도 그렇고 언덕도 그렇고 .....^^;;(제가 집이 봉천고개에 있어서 어느방향으로 오더라도 높은 언덕을 만나서...)
제 잔차가 기어가 기어가 고장나서 라이딩시 계속 오른쪽기어를 잡고있어야 하거든요 왼쪽은 3단은 들어가지도 않고...^^;;
출퇴근거리는 편도 23키로정도 되는것 같은데 거의 한강고수부지와 성내천길로 90프로 다닙니다....
처음에는 24단 짜리로 결정을 하려 했는데 기어가 데오레급은 되어야 한다고 하여서 살펴보니 데오레급은 전부27단이상이고 가격도...또 어차피 데오레급으로 하면 프레임이 좋은걸로 하는것이 앞으로 업글할때 좋을것이라고 하여 알아보니 또 금액이...
잔차를 자꾸 볼수록 계속 등급은 올라가는데 실질적으로 24단보다 27단이 알리비오보다 데오레가 스피드와 언덕에 좋을까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또한 추천해줄만한 기종도 알려주세요?
제가 생각한 첨기종은 알리비오 450이나 khs300인데 그다음은 트랙4500나 타사자라,블랙켓xc5000 그다음이 후쿠에쿠이,트렉6500거든요..
저는 키가 185에 110kg입니다.
답변 (5)

일단 키가 크시니 프레임 사이즈가 한 가지만 생산되는 유사엠티비와 같은 생활 자전거로는 선택하는데 한계가 있겠다 싶네요..
궁금해 하는 부분에서 24단과 27단의 속도 부분?? 아무 상관없습니다..타는 사람의 체력에 달린 문제입니다.
두번째 언덕 오르기는 아무래도 27단이 유리합니다만..우리 생활권내에 있는 언덕은 24단만 되어도 넉넉합니다..
한강 둔치와 성내천변 주행이라면 21단형만 되어도 기어 다 쓸 일 없습니다..그저 스피드에 따라 두어 단계 옮길 정도니까~
알리비오 450이나 khs300만 되어도 주행 라이프를 보면 고급형입죠..
궁금해 하는 부분에서 24단과 27단의 속도 부분?? 아무 상관없습니다..타는 사람의 체력에 달린 문제입니다.
두번째 언덕 오르기는 아무래도 27단이 유리합니다만..우리 생활권내에 있는 언덕은 24단만 되어도 넉넉합니다..
한강 둔치와 성내천변 주행이라면 21단형만 되어도 기어 다 쓸 일 없습니다..그저 스피드에 따라 두어 단계 옮길 정도니까~
알리비오 450이나 khs300만 되어도 주행 라이프를 보면 고급형입죠..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