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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디스크브레이크를 생각중입니다.

shortiflm 2005.07.06 16:05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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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몇가지 부품에대한 이해가 짧다보니..질문드립니다.

우선 중고장터를 이용해볼생각인데요. 쩐의 압박으로요.
기계식이 있고. 유압식이 있는듯합니다. 유압식이 제동력이나. 기술력이 더 뛰어난건지요? 그리고..기존의 림을 사용하는사람이 바꿔야 하는것이... 허브뿐아니라. 자전거 바퀴살 링까지 다 바꿔야 하는건지..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브레이크레버는 그대로 사용해도 상관없는건지요?  아무것도 모르는 쌩초보가. 함 해보려고하니. 자세한 답변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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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3)

선바위 2005.07.06 16:28
저도 초보입니다만, 디스크브레이크를 제일 먼저 업한 관계로 다소 관찰 한 것이 있어서...우선 허브만 바꿔도 되는데요...그.. 허브가 쎈터락 방식과 6볼트 방식의 두 가지가 있어요. 그러나, 완벽한 것은 휠셋을 몽땅 디스크용으로 바꾸는 것이죠^^그리고, 브레이크는 요즘은 거의 유압식인데...제가 쓰고 있는 기계식 아비드 BB-7도 꽤 쓸만 합니다. 값도 상대적으로 낮은데다가, 무엇 보다도...로터와 패드의 간격 조절을 초보도 쉽게 할 수 있으니까요...그러니까, 편의성이 탁월한 놈이죠. 물론 잘 서고...잘 가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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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lkyway 2005.07.06 16:37
님이 휠조립을 하신 경험이 있다면 허브만 디스크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초보시라면 디스크용 완성휠셋을 구입하심이 좋습니다...그리고 유압식으로 가실려면 브레이크 레버도 교환하셔야 되구요...지금 사용하시는 브레이크 레버가 변속기와 일체라면 변속기도 분리형으로 교환하시던지 아니면 일체형 유압레버로 하셔야 합니다....
이외에도 로터크기에 따라 아답터가 필요할수도 있구요...
정리하자면
유압식디스크브레이크 레버
캘리퍼
로터(6볼트 방식 혹은 센터락 방식)
디스크용허브(6볼트 혹은 센터락 방식)
기타....캘리퍼볼트...로터 볼트..아답터...등등이있네요
제가 빠트린 것은 다음분에게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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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ny 2005.07.06 16:50
시마노 센터락쪽으로 가시는게 저렴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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