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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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디레일러와 스프로킷이 부딪치는 현상..
추천 수 ( 0 )스프로킷 1단(가장큰기어)에 놓고 밟으면 뒷디레일러
윗쪽 폴리와 스프로킷 1단 과 부딪치면서 디레일러가 진동을 합니다.
체인 길이가 긴건가요?? 그리고 변속기 딱딱하게 하는 나사..(설명하기 어렵네요.)
H, L 나사를 제외한 뒤쪽을 바라보고 있는 나사를 끝까지 조였는데도 뭐 비슷하네요..
체인길이인가요??
윗쪽 폴리와 스프로킷 1단 과 부딪치면서 디레일러가 진동을 합니다.
체인 길이가 긴건가요?? 그리고 변속기 딱딱하게 하는 나사..(설명하기 어렵네요.)
H, L 나사를 제외한 뒤쪽을 바라보고 있는 나사를 끝까지 조였는데도 뭐 비슷하네요..
체인길이인가요??
답변 (4)

정석은..
가장 큰 체인링+가장 큰 스프라켓(풀리에 체인 안 겁니다.스프라켓만)에 체인을 걸고,거기서 1마디 정도 추가해서 세팅하는 것입니다만..
어제 제 체인 보니 가장 큰거 2개 걸고 3마디 정도 모자라더군요.^^;...거기다가 B텐션 최대 조이기..개인적으로 체인 텐션을 좀 빡세게 해야 변속이 제 타이밍에 맞게 걸리는 것 같아서 이렇게 세팅합니다.
뒤집어놓고 세팅할때 풀리가 큰 스프라켓에 약간씩 닿는데,똑바로 놓으면 안 닿는 경우도 있습니다.풀리/체인 무게때문에 그런 것 같더라구요.요런건 주행시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가장 큰 체인링+가장 큰 스프라켓(풀리에 체인 안 겁니다.스프라켓만)에 체인을 걸고,거기서 1마디 정도 추가해서 세팅하는 것입니다만..
어제 제 체인 보니 가장 큰거 2개 걸고 3마디 정도 모자라더군요.^^;...거기다가 B텐션 최대 조이기..개인적으로 체인 텐션을 좀 빡세게 해야 변속이 제 타이밍에 맞게 걸리는 것 같아서 이렇게 세팅합니다.
뒤집어놓고 세팅할때 풀리가 큰 스프라켓에 약간씩 닿는데,똑바로 놓으면 안 닿는 경우도 있습니다.풀리/체인 무게때문에 그런 것 같더라구요.요런건 주행시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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