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뒷드레일러와 앞드레일러로 가는 와이어 처리에 대해....

cheerup38 2005.07.13 22:02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뒷드레일러와 앞드레일러로 가는 와이어처리할때 프렘하단부에 일렬로 배열하는 것과

엇갈리게 x자형으로 배열하는 것이 무슨 차이가 있는 건가요??

완차제품에 엇갈리게 한것도 있던데....아시는 분 좀 갈켜 주세요^^

늘 즐라...안라....하세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3)

kwangya78 2005.07.13 23:03
처음엔 큰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제 경험으로 볼때... 일렬배열이 더 좋습니다..
엑스자 배열은... 와이어가 서로 스치는경우가 많아서.. 드레일러 움직임에 제약을 주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두 일렬배열로 바꿔서 타고있습니다.. 바구시는게 좋을듯하네요..
그럼..이만..
0
cello2010 2005.07.13 23:14
저같은경우는 다운튜브로 두선이 지나가는 x자로 교차해서 씁니다
드레일러움직임에 제약같은건 없었답니다
11자로 배치할경우 기어레버에서 나오는 겉선처리를 할때 프레임에 접촉이 더 심해져서 프레임에 기스도나고 한번더꺾이기때문에 저항도 더 심하리라봅니다
x자같은경우에는 기어레버에서 나오는 겉선이 좀더부드럽게 꺾이죠
이거는 사진으로 보면 설명이 편한데... -.-a 이해가 되실려는지
0
십자수 2005.07.15 04:30
그렇게 세팅 하는 이유는 위 CELLO2010님께서 언급하셨든 케이블 선이 원활한 각도로 꺽이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전에 타던 에픽, 켄델 검둥이.. 모두 X 세팅이었는데... 저항같은거 없었습니다.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