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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시마노 미네랄 오일...

tritas 2005.07.15 10:46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DOT3,4 로 대체해서 써도 되지 않을까요?

헤이즈나 시마노나 기본 유압 원리는 비슷할꺼고

안에 파츠역시 비슷한 걸 쓸터인데

부식 위험이 있는 고무링 역시, 특수한걸 쓰는 것도 아닌 것 같은데...

뭔가 차이가 있는 걸 까요?

아무리 생각해도 시마노 미네랄 오일 가격은 좌절...-,.-;
목록 답변등록

답변 (4)

동체이륙 2005.07.15 11:07
dot 3, 4, 5.1 다 써도 됩니다
다 써보고 드리는 말씀이구요 단 바꾸실때는 블리딩 2~3번 연속으로 해주시고
담부터는 그냥 하는 요령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의점은 블리딩하실때 오일빼고 몇시간 둿다가 오일 넣고 하시면 o-ring이 상해버릴수 있으니.. 미리 준비물을 완비하시고 한방에 끝내시기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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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tas 2005.07.15 11:39
음, 조언 감사합니다. 데오레 유압 쓰고 있는데, DOT오일 사서 블리딩이나 신나게 해야겠네요. 얼마 하지도 않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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꼴까닥 2005.07.15 12:47
브렉용 고무는 확실히 특수한 것 입니다 기술쪽에서 "아닌 것 같은데" 이런 사고방식은 존중받기 힘들죠 DOT4용과 DOT5에 들어가는 고무의 재질이 틀린건 당연한거구요 물론 두 경우 모두 수용할 수 있는 고무도 있읍니다만 반드시 메이커에서 요구하는 것을 충족시키는게 합당할 겁니다 미네랄 오일(글쎄요 비싸다는것은...)은 아주 훌륭한 성상을 가진 것이더군요 도장에도 무해하고 흡습성등에도...격렬한 라이딩을 즐기신다면 DOT5.1을 사용하시길 권합니다(허용된다면요) 브레이크의 원리는 열교환기의 원리입니다 DOT지수가 높을수록 끓는 점이 높아지니까 왠만한 라이딩시에는 베이퍼 록현상은 찿아보기 힘들겠지요(단 교환주기는 준수한 상태에서) 안전을 위해 투자하시는건 현명한 투자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각 메이커의 메뉴얼이 다를 수 있으니 항상 메뉴얼 숙독하시어 관리하도록 하세요 만약 일반 브렉오일로작업하실때는 습기 많은 날은 피해서 작업하시길(일반 브렉오일 권하진 않지만 꼭 하실 것 같아서요 요즈음의 장마철이 그런 환경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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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체이륙 2005.07.15 14:00
앗.. DOT5는 권하지 않습니다 성분이 다르니까요..
DOT3, DOT4, DOT5.1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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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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