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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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조찌 서스펜션 질문 입니다.
추천 수 ( 0 )내일 장착을 하는대 마조찌 샥은 특이하게 실링 빼고는 모든 부분이 금속이라 10시간 전후로 오일 교환이 필수라고 하더라구요
제 포크가 포에스 정품이 아니라 외국의 아는 지인을 통해서 구입한 물건이라 오일 교환 비용이 4만5000원 이더군요 이돈 다주고 교환하자니 속이.. 쓰리더군요
전문 샵에서도 교환 가능 한가요? 교환 가능 하다면 교환후 만족도는 얼마나 되는지와 보통 비용은 얼마나 요구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
제 포크가 포에스 정품이 아니라 외국의 아는 지인을 통해서 구입한 물건이라 오일 교환 비용이 4만5000원 이더군요 이돈 다주고 교환하자니 속이.. 쓰리더군요
전문 샵에서도 교환 가능 한가요? 교환 가능 하다면 교환후 만족도는 얼마나 되는지와 보통 비용은 얼마나 요구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
답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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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조키 서스펜션 포크 '새 것'을 처음 사용하기 시작해서, 실제 '라이딩 시간' 기준으로 10시간을 의미합니다. 마조키 서스펜션 포크의 모든 무빙 파트(moving part)는 금속입니다. 따라서 처음에 길이 들면서 많은 금속 찌꺼기(metal scrap)가 발생합니다. 이것들이 오일 속에 남아 있으면 좋지 않기 때문에, 새 마조키 서스펜션 포크는 최초 몇 번 라이딩 한 뒤 오일을 갈아주는 것이 '정석'입니다. 그 다음엔 라이딩 주기나 조건에 따라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1년마다 교환하면 됩니다 .오픈 배스(open bath)방식이 아닌 락샥이나 마니또 포크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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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 중에 정석,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새 '마조키' 서스펜션 포크 첫 오일 교환할 때 오일을 보면 이유를 알게 될 겁니다. 물론 오일 교환을 안 했다고 해서 100% 문제를 일으킨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오일 속에 미세한 금속 조각들을 그냥 두고 라이딩 하는 것은 사용자 마음입니다. 다만, 무빙 파트의 마모가 빨라지고, 카트리지의 심 스택(shim stack)이나 포트(port)를 막아버린다든가 하는 문제를 언제든 일으킬 소지를 안고 있는 것이지요. 역시 오픈배스가 아닌 락샥이나 마니또 포크 등에는 해당 사항 없는 내용입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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