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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심각한 고민입니다 크랭크 관련질문

무적민수 2005.07.18 22:58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자전거를 한 2년 타니 크랭크가 많이 가서 바꿔야하는 상황이 생겼네요

일단 생각해 두는게

1.LX(05) 14만원

2.데오레 6만원

1,2 중에 고민중인데 어떤사람은 LX가 부드럽다고 하고

어떤사람은 크랭크 어차피 소모품이니깐 무게 신경 안쓴다면 싼 데오레 끼고 타래는데

지금 현재는 데오레급 이하,, 인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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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 답변등록

답변 (8)

tritas 2005.07.18 23:02
1.XC중심이시라면, XT급으로 2.약간 험하게 타신다면 데오레로. 모든 부품은 소모품이다. 라는 걸 염려에 두고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에 맞는 부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크랭크는 회전 부품이니 무게를 감안해서 어느정도 감량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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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de1077 2005.07.18 23:03
그냥 05 LX로 하세요 BB일체형이고 13만원정도면 할거예요 전 오늘 LX로 바꿨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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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tas 2005.07.18 23:03
1.XC중심이시라면, XT급으로 2.약간 험하게 타신다면 데오레로. 모든 부품은 소모품이다. 라는 걸 염려에 두고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에 맞는 부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크랭크는 회전 부품이니 무게를 감안해서 어느정도 감량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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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boom 2005.07.18 23:17
지금 05lx를 6000km이상 주행중입니다. 자세히는 얼마인지 잘모르겠는데..아직까지 고장한번 없습니다. xc용으로도 좋으면 험하게 타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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持凜神 2005.07.19 00:06
전 중고로 xt 꽃았는데 자빠링도 많이 했는데 아무 문제 없이 잘달려 주던데요^^;;lx xt 선에서 타협 하시면 돼겠네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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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리 2005.07.19 01:33
따지고 보면 잔차에 소모품 아닌 게 없겠죠...
그래도 크랭크는 오래가는 소모품 같은데요..
05년 LX 추천~~ 개인적으로 올해 유난히 이쁘게 잘 나온 거 같습니다..구름성도 좋습니다..
근데 데오레 크랭크.. 비비 포함가는 아니겠죠? 맞다면 진짜 싸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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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빵 2005.07.19 03:14
일반 동호인이 데오레와 lx, xt의 미세한 성능차이를 느끼신다면 엄청난 내공을 가지신 겁니다. 그 차이를 못느낀다고 한다면 강도차이가 아니라 무게차이입니다. 옥타링크방식 데오레에 비해 05년 일체형 lx는 약 70g 더 가볍습니다. 또 일체형 lx에 비해 xt는 또 70g정도 가볍습니다.

결국 데오레와 lx 선택은 70g 줄이는 데 8만원을 투자하느냐만 결정하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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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mac 2005.07.19 09:15
크랭크가 소모품이 아니고 체인링이 소모품이죠.

좀 쓸만한 걸루 하나 구입하시고 담에는 체인링만 교체해주는 쎈쓰 ^^

저는 언제나 트루바티브 스틸로 팀 강추
아니면 XT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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