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어반으로 바꿔었는데요.
추천 수 ( 0 )내리막코너시 앞바퀴가 미끌립니다.
스템을 50짜리 쓰는데 무게 중심이 뒤로가서 인가요?
어반 할때 왜 짧은 스템을 쓰는것인가요?
드랍시에도 균형이 앞바퀴에 무개가 안실리는 느낌인데...
앞타이어 2.3 스파이더 사용합니다.
스템을 50짜리 쓰는데 무게 중심이 뒤로가서 인가요?
어반 할때 왜 짧은 스템을 쓰는것인가요?
드랍시에도 균형이 앞바퀴에 무개가 안실리는 느낌인데...
앞타이어 2.3 스파이더 사용합니다.
답변 (7)

어반은 프레임지오메트리자체가 뒤로 무게가 쏠려있습니다..스템짧은것도 한목하죠...어반은 탑튜브길이가 천차만별이라 XC보다 짧다..길다..말하기가 뭣하네요.어반은 무엇보다 탑튜브길이가 중요하기 때문이죠..엑스씨는 프레임을 싯튜브길이로 구분하지만..어반은 탑튜브길이로 구분하는경향이 큽니다..제껀..오히려..엑스씨보다 깁니다..탑튜브..우드맨 엘리트프레임이구요..스템을짧게쓰는이유는..뒷쪽으로 무게중심을 줄려는목적이 크죠..곧...앞바퀴가 잘들리고..핸들코너링시..반응이 민감해지죠..다운힐과 비슷한원리랄까..무게를 뒤로 많이줍니다..코너링시 미끌리는 이유는 아무래도 라이딩스타일의 문제인듯 합니다..엑스씨의 경우..안장이 높은데다..스템도 길고..핸들이 낮아..무게가 앞쪽으로 무지 많이 실려있죠..그래서..웨잇백이..생명인데..다운힐시 웨잇백을 안하면..위험한상황이 벌어지죠...하지만..어반의지오메트리는 다운힐의 그것과 비슷해서..심한웨잇백을 할경우...앞쪽이 가벼워져..코너링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엑스씨의 라이딩스타일을 버려야 합니다..그리고..중요한 한가지...어반으로 산타지 마세요..용도가 용도인만큼...어반은..URBAN,..즉..어반어그레시브,,도시공격형 자전거입니다..그러므로..산을타기엔..약간의 무리가 따르죠..물론 셋팅을 산에맞게 했다면...상관없지만..그렇게 되면..더이상 어반자전거가 아닌겁니다..그냥..올마운틴이죠..어반은 도시에서 타줘야..제맛~!!ㅋㅋ뭔소린지..ㅋㅋㅋ여튼..두서없는댓글 읽어주셔서 감사^^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