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마르타 SL
추천 수 ( 0 )왈바에서 멜오더한 신품 구매하여 손수 장착하고 한달 정도 탔습니다. (1000 KM 정도)
뒷브렉은 이상무.
앞브렉이 이상유. ㅡ_ㅡ;;
앞브렉 증세 :
1. 브렉을 잡을 때 약간 툭~ 걸리는 감이 있음.
2. 브렉을 잡았다 완전히 놓으면 이상 없이 원상태로 돌아가지만
잡았다 반쯤 놓고 다시 잡으면 약간 깊숙히 잡히고,
그 상태에서 반쯤 놓았다가 다시 잡으면 더 깊숙히 잡히다가...
7~8회 반복하면 결국엔 그립과 닿네요.
성능에는 지장 없는데, 에어가 찬 것일까요?
몇 분의 말씀으로는 에어가 찬 듯하고,
블리딩을 다시하면 될 것 같다고 말씀 하시는데...
그렇다면 다행이지만 블리딩으로 끝날 문제가 아니면 난감 ㅡㅡ;;
멜오더 한 제품을 구입한것이라 수입사 A/S도 안될텐데...
참. 블리딩 킷을 따로 판다던데... 그게 이름이 뭔가요?
어디서 OMK에서 구할수 있다고 일전에 본것 같은데 홈피엔 없네요.
그걸로도 브레이크 선 절단 및 세팅 가능한가요...
ㅋ 게으른 질문인듯
안전 라이딩 하세요~
뒷브렉은 이상무.
앞브렉이 이상유. ㅡ_ㅡ;;
앞브렉 증세 :
1. 브렉을 잡을 때 약간 툭~ 걸리는 감이 있음.
2. 브렉을 잡았다 완전히 놓으면 이상 없이 원상태로 돌아가지만
잡았다 반쯤 놓고 다시 잡으면 약간 깊숙히 잡히고,
그 상태에서 반쯤 놓았다가 다시 잡으면 더 깊숙히 잡히다가...
7~8회 반복하면 결국엔 그립과 닿네요.
성능에는 지장 없는데, 에어가 찬 것일까요?
몇 분의 말씀으로는 에어가 찬 듯하고,
블리딩을 다시하면 될 것 같다고 말씀 하시는데...
그렇다면 다행이지만 블리딩으로 끝날 문제가 아니면 난감 ㅡㅡ;;
멜오더 한 제품을 구입한것이라 수입사 A/S도 안될텐데...
참. 블리딩 킷을 따로 판다던데... 그게 이름이 뭔가요?
어디서 OMK에서 구할수 있다고 일전에 본것 같은데 홈피엔 없네요.
그걸로도 브레이크 선 절단 및 세팅 가능한가요...
ㅋ 게으른 질문인듯
안전 라이딩 하세요~
답변 (12)

유저입니다...요구하시는 답변으로 부족하더라도...ㅎㅎㅎ
레브의 감각은 글로써 표현된것이라...이해를 하자면 레브 감각이 좀 떨어진다 정도로
이해 됩니다...저 경우에도 그런경우가 종종있었읍니다...만은 레브질 조금으로
회복이 되더군요...몇번의(장시간) 레버질에도 레버감각이 회복되지않으면 브렉뭉치를
수평으로 조정하시고 보조오일 탱크뚜껑을 별레치(2.5m/m)를 이용해서 개봉하세요
여기서 위에분 말씀같이 신중한 조심이 필요합니다...요령은 별렌치를 밑으로 눌리면서
돌려주시야 안전합니다...개봉상태를 보시면 십중팔구는 오일이 없을것입니다
없는 오일 보충하시고 장시간 찬찬히 레브질해보세요...기포가 조금씩 올라오는것이
보일것입니다...그라다 보면 레버감각도 살아날 것이구요...
그래도(장시간...찬찬히 레브질) 작업에도 레버감각이 살아나지않는다면
블리딩을 하셔야 하구요....
블리딩 요령입니다...개봉했던 뚜껑을 닫어시고 별렌치 조우시고....그상태에서
갤리프에 보시면 4m/m 육각렌치로 풀수있는곳 푸세요...기름조금나옵니다....
개안읍니다...그상태에서 준비해둔 킷터를 그 구멍에 삽입하시구요...
그전에 준비해둔 킷터에 공기방울이 없도록 세심한 주의 필요합니다...
그리고는 오일뚜껑을 개봉하시고(별렌치 주의하시는것 아시죠) 찬찬히 진짜 찬찬히
킷터에 주사기를 쒸주시구요...가끔 겔리프...오일케이블...레브쪽 ..등등을 살짝살짝
뚜떠려 주시는 센스필요하구요...기포가 나오지않고 새오일로 교체된것 같으면
결합을 하시고..결합은 분해의 역순입니다...그럼 이상없이 좋은 레버감 얻어실수있을것
같읍니다...오일케이블 컷트는 그렇게하시도 무방합니다 ...만은 신중을 기해주셔야
합니다...참고로 전 컷트했고 오른쪽을 앞에...왼쪽을 뒤쪽 브렉에 사용하고있구요....
관리에 조금만 신경을 쓰주신다면 정말좋은 브렉입니다...
좋은 레버감 얻어시기를 기원합니다...즐라...알라....
레브의 감각은 글로써 표현된것이라...이해를 하자면 레브 감각이 좀 떨어진다 정도로
이해 됩니다...저 경우에도 그런경우가 종종있었읍니다...만은 레브질 조금으로
회복이 되더군요...몇번의(장시간) 레버질에도 레버감각이 회복되지않으면 브렉뭉치를
수평으로 조정하시고 보조오일 탱크뚜껑을 별레치(2.5m/m)를 이용해서 개봉하세요
여기서 위에분 말씀같이 신중한 조심이 필요합니다...요령은 별렌치를 밑으로 눌리면서
돌려주시야 안전합니다...개봉상태를 보시면 십중팔구는 오일이 없을것입니다
없는 오일 보충하시고 장시간 찬찬히 레브질해보세요...기포가 조금씩 올라오는것이
보일것입니다...그라다 보면 레버감각도 살아날 것이구요...
그래도(장시간...찬찬히 레브질) 작업에도 레버감각이 살아나지않는다면
블리딩을 하셔야 하구요....
블리딩 요령입니다...개봉했던 뚜껑을 닫어시고 별렌치 조우시고....그상태에서
갤리프에 보시면 4m/m 육각렌치로 풀수있는곳 푸세요...기름조금나옵니다....
개안읍니다...그상태에서 준비해둔 킷터를 그 구멍에 삽입하시구요...
그전에 준비해둔 킷터에 공기방울이 없도록 세심한 주의 필요합니다...
그리고는 오일뚜껑을 개봉하시고(별렌치 주의하시는것 아시죠) 찬찬히 진짜 찬찬히
킷터에 주사기를 쒸주시구요...가끔 겔리프...오일케이블...레브쪽 ..등등을 살짝살짝
뚜떠려 주시는 센스필요하구요...기포가 나오지않고 새오일로 교체된것 같으면
결합을 하시고..결합은 분해의 역순입니다...그럼 이상없이 좋은 레버감 얻어실수있을것
같읍니다...오일케이블 컷트는 그렇게하시도 무방합니다 ...만은 신중을 기해주셔야
합니다...참고로 전 컷트했고 오른쪽을 앞에...왼쪽을 뒤쪽 브렉에 사용하고있구요....
관리에 조금만 신경을 쓰주신다면 정말좋은 브렉입니다...
좋은 레버감 얻어시기를 기원합니다...즐라...알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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