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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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스탑 패드 사용시 질문...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구형 lx 카트리지에 쿨스탑 건습식 듀얼 사용 중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쿨스탑을 새걸로 장착후 약간씩 미끌리는 소리가 나네요..
다른 분들이 말씀하시는 굉음이 아니고 새 플라스틱이나 고무표면의 재질과 림이
닿아서 나는 그런 소리 입니다.
세팅이나 딴건 문제 없는것 같구 아마 패드가 새거라서 나는 소리 같은데요..
요거 해결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무조건 쓸려니 패드가 잘 안닳습니더 ㅋㅋㅋ
글고 쿨스탑 참 좋네요 부드럽고 잘 잡히고^^ 때 안나오고 ㅋㅋㅋ
다름이 아니고 쿨스탑을 새걸로 장착후 약간씩 미끌리는 소리가 나네요..
다른 분들이 말씀하시는 굉음이 아니고 새 플라스틱이나 고무표면의 재질과 림이
닿아서 나는 그런 소리 입니다.
세팅이나 딴건 문제 없는것 같구 아마 패드가 새거라서 나는 소리 같은데요..
요거 해결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무조건 쓸려니 패드가 잘 안닳습니더 ㅋㅋㅋ
글고 쿨스탑 참 좋네요 부드럽고 잘 잡히고^^ 때 안나오고 ㅋㅋㅋ
답변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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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가깝다하는 정도는 눈으로의 판단이기에 정확하지 않습니다 정말 제대로 세팅하실려면 시크니스게이지(얼마 안함)에 의한 세팅이 필요합니다 통상 메이커의 요구치가 좌.우 합이 2mm 입니다 그리고 왕따~님! 라이딩 못해서 얼마나 갑갑하실까 ㅋㅋ 브레이크던 핸들링이던 항상 부드럽게 하셔야 합니다 브레이크를 살짝 잡았는데 콱 잡힌다는 것은 한번에 급격하게 잡는다는걸 의미하는게 아닐까요? 점진적으로 힘을 가하면서 부드럽게 부드럽게 하다보면 미세한 콘트롤도 가능해지고 덤블링 묘기도 하지 않게 되겠지요^^ 뭐 콱콱 잡아서 뭇 사람들에게 묘기 보여주기 위한거라면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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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2mm 라는 얘기는 메이커에서 요구하는 수치이고요 저가 그 요구치대로 세팅해서 라이딩해본 결과는 정말 휠 밸런스를 볼 정도(단차진 곳을 샥만 믿고 팍팍치고 지나가는 경우와 잔차의 목적에 맞지 않게 계단등을 우당탕 내려오는 경우는 난감하네요) 의 경우가 아니라면 좌,우 림에 닿지는 않았구요 그리고 입문자들 입장에서보면 잔차세팅에서 그리 만만한건 없는 걸로 압니다 하지만 힘들고하는 과정이지만 그런 과정의 경험을 통해서 성숙되는거지요 나아가서 나중엔 잔차의 정비의 꽃이라는 휠 빌딩에도 도전해보는거고요 부족하지만 저 나름대로 경험등을 여기에 댓글로 올리는 것은(사실 눈팅만하는 것보다는 훨씬 귀찮습니다) 대충 대충 주먹구구식의 정비보다는 제대로 된 정비기술 습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하고 이러는거지요 아시다시피 잔차는 그 특성상 가능하다면 스스로의 힘으로 정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게 바람직하다는 생각입니다 (뭔 말인지 경험하신 분들은 이해하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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