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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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에서 24단과 27단의 차이는??
추천 수 ( 0 )이번에 있떤 자전거를 팔고 도로차 하나 구하려고합니다
지금 아메리칸이글 9700을 사려고 하는데요
한가지 고민이 생겼습니다
과연 27단이 필요한건지.. 일단 지금은 산은 전혀 안타고요..
도로에서 24단이면 충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요
예전에 9700을 타봤던지라 그게 도로에서는 상당히 괜찮았던걸로 기억되서 그런지
자꾸 고민하게 되네요
도로에서 24과 27단.. 어떤걸 선택해야할까요?
지금 아메리칸이글 9700을 사려고 하는데요
한가지 고민이 생겼습니다
과연 27단이 필요한건지.. 일단 지금은 산은 전혀 안타고요..
도로에서 24단이면 충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자꾸 들어서요
예전에 9700을 타봤던지라 그게 도로에서는 상당히 괜찮았던걸로 기억되서 그런지
자꾸 고민하게 되네요
도로에서 24과 27단.. 어떤걸 선택해야할까요?
답변 (7)

도로에서 27단은 오바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왠만한 도로에서는 21단으로도 무리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4단을 고르는 이유는 프레임이 좋기 때문이지 기어 변속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1단 짜리도 2단 4단 넣고 가면 못오를 언덕 있습니까 솔직히? 고속으로 가도 3단 7단 넣고 지르면 엄청 빠릅니다. 저도 처음에 21단 철자전거 타고 한강 25킬로씩 거의 매일 주행했지만 기어 때문에 못타겠다는 적은 없습니다.
지금은 후지 네바다 탑니다만 21단 보다 잘 나갑니다 좋습니다 좋고요. 그러나 그게 기어 때문이 아니라 프레임 무게와 림(이건 이중림이지만 그 전에는 아시죠 생활 잔차 얇은 림) 따위의 문제지 기어의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데오레 이상이 더 좋겠지요. 그러나 산에 가지 않을 것이면서 데오레급 이상 타면 유지비가 더 많이 들겠지요. 꽉 막힌 서울 도로에서 포르쉐 타봤자 그것 자기 만족이지 소나타보다 좋은 성능 발휘하지는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적절한 비유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왠만한 도로에서는 21단으로도 무리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4단을 고르는 이유는 프레임이 좋기 때문이지 기어 변속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21단 짜리도 2단 4단 넣고 가면 못오를 언덕 있습니까 솔직히? 고속으로 가도 3단 7단 넣고 지르면 엄청 빠릅니다. 저도 처음에 21단 철자전거 타고 한강 25킬로씩 거의 매일 주행했지만 기어 때문에 못타겠다는 적은 없습니다.
지금은 후지 네바다 탑니다만 21단 보다 잘 나갑니다 좋습니다 좋고요. 그러나 그게 기어 때문이 아니라 프레임 무게와 림(이건 이중림이지만 그 전에는 아시죠 생활 잔차 얇은 림) 따위의 문제지 기어의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물론 데오레 이상이 더 좋겠지요. 그러나 산에 가지 않을 것이면서 데오레급 이상 타면 유지비가 더 많이 들겠지요. 꽉 막힌 서울 도로에서 포르쉐 타봤자 그것 자기 만족이지 소나타보다 좋은 성능 발휘하지는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적절한 비유인지는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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