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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사이클엔 왜 켈리퍼 브레이크?

shanon 2005.08.16 14:19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입문 예정자 임다.    
1) 싸이클엔 왜 주로 알미늄 캘리퍼 브레이크를 사용 합니까?
2) 캘리퍼도 제동력이 우수한가요?
3) 제동력 괜찮은 보급형 싸이클 추천해 주시면 감사 하겠읍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5)

skw21 2005.08.16 14:46
1) 무게 때문이고요
2) 듀얼피봇 방식은 제동력이 좋습니다
3) 제동력 좋은 걸 찾으신다면 입문급인 소라급은 돼야 할텐데 레스포의 랠리24가 있지만 사이즈가 애매하다고 하고요, 엘파마의 소라급 사이클들이 있고 가격은 대략 80만원대부터 시작합니다. 그 밑으로는 생활차에 가까운 랠리14나 알톤RCT1.5가 있는데 아무래도 제동력이 부족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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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non 2005.08.16 14:57
답변 감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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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0412 2005.08.16 15:31
혹시 키가 170 근처시라면...
알톤의 RCT 5.5도 괜찮을듯 하네요 ^^
풀소라급 싸이클인데...50만 정도에서 가격형성이 되는것으로 압니다..
사이즈는 50(단일사이즈)일겁니다 ^^
이정도 가격에 풀 소라급 듀얼컨트롤 레버 적용된것은 못찾겠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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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w21 2005.08.16 19:13
참고로 RCT5.5는 단종됐습니다. 새 물건뿐만 아니라 중고도 찾기 엄청 힘들껍니다. 중고는 보통 30만 안팎에 거래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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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ary 2005.08.19 16:48
요즘 나오는 듀얼피봇 브레이크는 제동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하지만 사이클바퀴가 얇은 것을 감안하시어야 합니다. 예전엔 캄파 것이 제동력이 더 좋았다는 평가이지만 시마노의 것도 요즘엔 별차이 없거나 더 낫기도 합니다.
제가 사이클을 타고 있습니다. 제동력이 떨어져서 불만인 점은 없습니다. 만약 제동력이 더 좋게 만드실려면 시마노구형 브레이크라도 브레이크슈와 홀더를 각도조절이 되는 방식의 모델로 바꾸시면 제동력이 확실히 좋아집니다. 약 3만원 정도 비용을 들이면 됩니다만 전 이정도까지의 제동력도 필요없어서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쓰는 것은 105급 브레이크입니다.
소라급 브레이크도 좋습니다.
사이클 구입에 대한 정보를 구하실려면 도싸홈페이지 가셔서 게시판을 검색해보시면 상당히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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