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프레임중에 이스톤 울트라라이트랑 울트라라이트레이스랑 무엇이 다른지요..
추천 수 ( 0 )가격좀더 높은 완성차에 레이스가 붙던데.....
프레임자체만으로 보았을때 성능이나 무게.. 무엇이 차이가 나는지요..
울트라라이트도 괜찮은 프레임인지요.. 초보라 알고 싶은게 많네요.. ^^
그럼 수고하세요~~~
프레임자체만으로 보았을때 성능이나 무게.. 무엇이 차이가 나는지요..
울트라라이트도 괜찮은 프레임인지요.. 초보라 알고 싶은게 많네요.. ^^
그럼 수고하세요~~~
답변 (2)

대부분 끝에 레이스가 붙으면 무게를 더 줄였다고 할수 있습니다.(가끔 지오메트리가 틀린것도 있으니 두 모델의 지오메트리가 틀리다면 다시 고민해봐야겠지만 대부분 레이스 버젼이 선수용이라 일반적으로 타기에 몸이 버거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령 허리를 더 숙이게 만들었다던지..) 즉 제조사가 보기에 프레임을 설계해 놓구 더 다듬을곳이 있거나 일부를 바꿔서 무게를 줄인것이 레이스 모델이긴 한데 가격대 성능비로 봤을때 만족할수도 아닐수도 있기에 각 모델마다 사용자평을 참조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그외 울트라라이트는 7000번대 튜브를 사용하기에 비교적 딱딱한 편입니다. 풀샥은 상관없지만.. 하드테일 같은경우 다운힐하다 엉덩이 맴매가 좀 있습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