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썬림 UFO...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사진 준비를 못했는데요...
저녁에 찍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먼저 문제는 ABS(??)가 걸린다는겁니다..
무슨 예기냐구요??
브레이크잡을때의 문제입니다..
평지에서 저속이건 고속이건간에.. 산에서 다운이건 업힐이건간에 발생합니다..
저는 림브레이크를 사용하는데요.. 썬림의 UFO의 브레이크와 닿는부분...(정식명칭을잘모릅니다)이 다른 림과는 전혀 다르게 닳더라구요..
일반적으로 그부분은 모두 균일(정확히는아니지만)하게 닳아서 없어져야 하는거 아닌가요??
UFO가 전체 검은색입니다만.. 브레이크와 닿는 부분은 금새 은색으로 변하더군요..
하지만 그냥 변한것이 아닙니다..
스포크와 니쁠이 있는 부분은 아직도 림의 검은색이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니쁠과 니쁠 사이는 은색으로 많이 벗겨졌구요..
또 주행중에 브레이크를 살짝 잡고 있으면.. 휠이 ABS(?)가 걸리면서 제동이됩니다..
특정부위에서만... 심하게 브레이크가 잡히고,, 나머지 부분은 같은 힘으로 제동력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용접부위의 문제도 좀 심각하긴 합니다만.. 위와 같은 현상이 용접부위가 매끄럽지 못해서 일까요??
현재 약 10개월정도 사용중이구요.. 위와 같은 현상은 약 2달전부터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앞, 뒤 휠셋 모두에서 같은 현상이 일어납니다..
참.. 혹시나 하여.. 브레이크암은.. 아비드의 아치라이벌.. 레버는 스피드다이얼7입니다.
글로는 설명이 어려울꺼 같습니다..
저녁에 사진 올린거 보시구.. 천천히 답변부탁드려봅니다..
항상 안전라이딩 하세요..
저녁에 찍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먼저 문제는 ABS(??)가 걸린다는겁니다..
무슨 예기냐구요??
브레이크잡을때의 문제입니다..
평지에서 저속이건 고속이건간에.. 산에서 다운이건 업힐이건간에 발생합니다..
저는 림브레이크를 사용하는데요.. 썬림의 UFO의 브레이크와 닿는부분...(정식명칭을잘모릅니다)이 다른 림과는 전혀 다르게 닳더라구요..
일반적으로 그부분은 모두 균일(정확히는아니지만)하게 닳아서 없어져야 하는거 아닌가요??
UFO가 전체 검은색입니다만.. 브레이크와 닿는 부분은 금새 은색으로 변하더군요..
하지만 그냥 변한것이 아닙니다..
스포크와 니쁠이 있는 부분은 아직도 림의 검은색이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니쁠과 니쁠 사이는 은색으로 많이 벗겨졌구요..
또 주행중에 브레이크를 살짝 잡고 있으면.. 휠이 ABS(?)가 걸리면서 제동이됩니다..
특정부위에서만... 심하게 브레이크가 잡히고,, 나머지 부분은 같은 힘으로 제동력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용접부위의 문제도 좀 심각하긴 합니다만.. 위와 같은 현상이 용접부위가 매끄럽지 못해서 일까요??
현재 약 10개월정도 사용중이구요.. 위와 같은 현상은 약 2달전부터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앞, 뒤 휠셋 모두에서 같은 현상이 일어납니다..
참.. 혹시나 하여.. 브레이크암은.. 아비드의 아치라이벌.. 레버는 스피드다이얼7입니다.
글로는 설명이 어려울꺼 같습니다..
저녁에 사진 올린거 보시구.. 천천히 답변부탁드려봅니다..
항상 안전라이딩 하세요..
답변 (4)

저도 DT4.1 세라믹림 사용 중에 브레이킹월이 이상하게 닳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니플부위는 거의 닳지 않아 짙은 색이고 그 사이부분은 밝은 색이지요.
니플부위는 스포크가 연결되는 곳이므로 장력으로 인해 림이 당겨지며 약간 함몰되어 브레이킹 시에 압력이 덜 가해진다고 봅니다.
4.1림이 상급림이고, 색이 짙은 부위가 모든 니플에서 규칙적으로 나타나며 브레이킹 시 문제점이 없어 이 현상을 일반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님의 UFO림은 월이 검은 색이어서 일반림보다 쉽게 발견되었다고 여길 수도 있지만, ABS를 느낄 정도라면? 한번씩 턱 걸리는 느낌이라면 용접부위가 매끄럽지 못한 경우로 처음부터 발생했을 것이고, UFO는 경량화에 따라 다른 상급림 보다는 약한데 스포크를 강하게 조절했다면 일어날 수 있는 현상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썬림(DS-XC1 사용)에 대해 비판적인 견해를 갖고 있는데, 림 용접이 매끄럽지 못하고 림이 연해 - 약하다는 것이 아님 - 휠트루잉이 매우/가장(^-^) 까다롭다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니플부위는 스포크가 연결되는 곳이므로 장력으로 인해 림이 당겨지며 약간 함몰되어 브레이킹 시에 압력이 덜 가해진다고 봅니다.
4.1림이 상급림이고, 색이 짙은 부위가 모든 니플에서 규칙적으로 나타나며 브레이킹 시 문제점이 없어 이 현상을 일반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님의 UFO림은 월이 검은 색이어서 일반림보다 쉽게 발견되었다고 여길 수도 있지만, ABS를 느낄 정도라면? 한번씩 턱 걸리는 느낌이라면 용접부위가 매끄럽지 못한 경우로 처음부터 발생했을 것이고, UFO는 경량화에 따라 다른 상급림 보다는 약한데 스포크를 강하게 조절했다면 일어날 수 있는 현상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썬림(DS-XC1 사용)에 대해 비판적인 견해를 갖고 있는데, 림 용접이 매끄럽지 못하고 림이 연해 - 약하다는 것이 아님 - 휠트루잉이 매우/가장(^-^) 까다롭다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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