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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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달링에 대해서...
추천 수 ( 0 )페달링에 대해 문의합니다.
한강자전거도로를 따라 자전거를 타고 가다보면, 속도는 느린데 페달링은 상당히 빠른 라이더들을 보게됩니다. 나도 거기에 맞추어서 페달링을 해보곤 하는데, 페달링을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보통 2*6으로 달리는 데, 페달링을 상대에 맞추면 속도가 빨라 상대를 지나쳐 가게되고 2*4로 하면 부하가 걸리지 않아 힢이 들썩거리고 다리가 헛발질을 하게됩니다. 2*5도 그정도 페달링이면 부하가 걸리지 않고 속도는 더 빨라지는데... 상대방은 계속 그 속도의 페달링(85-90정도로 보임)에 속도로 10키로 이상을 달리더군요(처음부터 끝까지 그 상태를 유지한 것으로 보입니다). 상대방의 자전거는 타이어가 도로용이고 나는 2.1이었습니다.
그런 페달링을 하는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지요 ?
한강자전거도로를 따라 자전거를 타고 가다보면, 속도는 느린데 페달링은 상당히 빠른 라이더들을 보게됩니다. 나도 거기에 맞추어서 페달링을 해보곤 하는데, 페달링을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보통 2*6으로 달리는 데, 페달링을 상대에 맞추면 속도가 빨라 상대를 지나쳐 가게되고 2*4로 하면 부하가 걸리지 않아 힢이 들썩거리고 다리가 헛발질을 하게됩니다. 2*5도 그정도 페달링이면 부하가 걸리지 않고 속도는 더 빨라지는데... 상대방은 계속 그 속도의 페달링(85-90정도로 보임)에 속도로 10키로 이상을 달리더군요(처음부터 끝까지 그 상태를 유지한 것으로 보입니다). 상대방의 자전거는 타이어가 도로용이고 나는 2.1이었습니다.
그런 페달링을 하는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지요 ?
답변 (8)

빨리 돌리는 것이 문제라기 보다는 부하가 있는 상태로 85-90 정도의
회전수를 계속 유지하는 것에 어떤 노하우가 있는가 해서 입니다. 회전
속도는 어느 정도 올리는 것은 문제가 안되는 데, 그 부하가 있는 지점과
없는 지점의 경계선을 계속 유지해 나가는 노하우를 알고 싶다는 겁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속도를 내어 상대방을 따라가다보면 앞에 장애물이 있어
브레이크를 잡아 속도를 늦추고 페달링은멈추어야 속도가 상대방과 같아지는 상태인데,
상대방은 계속 페달링하면서(브레이크를 잡으면서도 페달링은 계속하는 것인지)
속도가 나랑 똑같은 상태를 유지하는 그런 사람도 있습니다. 기어변속 소리도
안나는 상태로 어떻게 그런 상태를 유지하는 지도 좀 궁금합니다.
회전수를 계속 유지하는 것에 어떤 노하우가 있는가 해서 입니다. 회전
속도는 어느 정도 올리는 것은 문제가 안되는 데, 그 부하가 있는 지점과
없는 지점의 경계선을 계속 유지해 나가는 노하우를 알고 싶다는 겁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속도를 내어 상대방을 따라가다보면 앞에 장애물이 있어
브레이크를 잡아 속도를 늦추고 페달링은멈추어야 속도가 상대방과 같아지는 상태인데,
상대방은 계속 페달링하면서(브레이크를 잡으면서도 페달링은 계속하는 것인지)
속도가 나랑 똑같은 상태를 유지하는 그런 사람도 있습니다. 기어변속 소리도
안나는 상태로 어떻게 그런 상태를 유지하는 지도 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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