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기어변속에 대해서... ^^;
추천 수 ( 0 )명칭을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기어변속장치를 보면 손잡이 부분을 돌리면서 기어변속을 하는것이 있고..
앞쪽에 레바로 바꾸는 방식이 있는데..
장단점이 있는건가요???
아니면 사용하는 용도가 다른건가요??
대부분 레바형식으로 되어있는것 같은데??
너무 초보자적인 질문일까요?? ^^;
기어변속장치를 보면 손잡이 부분을 돌리면서 기어변속을 하는것이 있고..
앞쪽에 레바로 바꾸는 방식이 있는데..
장단점이 있는건가요???
아니면 사용하는 용도가 다른건가요??
대부분 레바형식으로 되어있는것 같은데??
너무 초보자적인 질문일까요?? ^^;
답변 (5)

다들...장단점이 있다지만...잘모르지만 몇자 올립니다....보통 레버로...하는것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손잡이 부분을 변속하는것은 생활자전거도 많긴한데....스램에서 나온것은 트위스터라는 명치을 갖고 있죠 아마도^^ 1:1 변속이라고 해서 변속기와 뒷드레일러 를 같은 스램것을 사용합니다....물론 시마노랑 호환되는것도 있지만.....1:1은 안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주위분들 스램 엑스오 트위스터 사용하시는분들 이야기 들어보면 빠른 변속이 좋다는분들도 계시고 잘 모르겠다는분들도 계십니다....이번 05년도 타이페이 자전거 박람회에서 카본으로 해서...스램 엑스오..레버로 나왔습니다...나온거 보면...그다지 트위스터랑 기능면에서 뒤떨어 지지않기 땨문이라고 생각되옵니다....^^좀 길었죠...그냥 적다보니.건강유의하시면서 잔차 타세여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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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람에서도 저가형이 나오며 생활잔차중 그립쉬프터들중 스람을 쓰는 애덜도 꽤 있습니다. ^_^
시마노 역시 생활 잔차에 보면 많이 사용하죠
메이져급 이 두회사 역시 생활 잔차용 컴퍼넌트를 생산하며 어쩌면 이것들로 먹구 살지도 모릅니다.(대량일테니 ^_^;;)
쉬프팅 속도는 뭐.. 무조건 빠르다고 하는것도 좀 거시기 하고
(XC에서 한번에 1~9단까지 확 바꿀일은 극히 드믈어서 -.-;;)
그립방식은 팔목을 돌려서 쉬프팅을 하기때문에 동시에 브레이킹을 하기 쉽지 않습니다.
반면 트리거 방식은 손가락만을 이용하기때문에 브레이킹을 동시에 하기 매우 용의하죠
하지만 손가락 피로가 많이 쌓일수 있습니다.
역시 그놈이 그놈이라 제가 보기엔 어느놈이 좋다고 찝기엔 좀 거시기한 면이 있는거 같더라구요 ^_^
시마노 역시 생활 잔차에 보면 많이 사용하죠
메이져급 이 두회사 역시 생활 잔차용 컴퍼넌트를 생산하며 어쩌면 이것들로 먹구 살지도 모릅니다.(대량일테니 ^_^;;)
쉬프팅 속도는 뭐.. 무조건 빠르다고 하는것도 좀 거시기 하고
(XC에서 한번에 1~9단까지 확 바꿀일은 극히 드믈어서 -.-;;)
그립방식은 팔목을 돌려서 쉬프팅을 하기때문에 동시에 브레이킹을 하기 쉽지 않습니다.
반면 트리거 방식은 손가락만을 이용하기때문에 브레이킹을 동시에 하기 매우 용의하죠
하지만 손가락 피로가 많이 쌓일수 있습니다.
역시 그놈이 그놈이라 제가 보기엔 어느놈이 좋다고 찝기엔 좀 거시기한 면이 있는거 같더라구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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