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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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짜 잔차분해 해봤슴다
추천 수 ( 0 )공구몇가지 사서 허브. 스프라켓 ,크랭크. 비비 ,헤드셋 분해해서 ,구리수바르고 경유로 닦고 다시조립 해봤는데 비비는 거의 썩어자빠졌더군요 이놈들 정비 주기같은게 있나요 가령 몇 킬로마다 허브에구리무를 발라져야 제성능을 발휘 한다든가 뭐 그런거요 ^^이상 하다이 이렁게궁금하데..
답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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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 주기란것이 특별한것은 사실 없어요.
그냥 생각날적에 한번씩 해주시면 되요. ^_^
왜냐면..
타는 스타일이 모두 달아서 누구는 10년 써도 허브가 멀쩡한 반면 누구는 일주일만에 베어링 깨먹는 사람도 있으니 말이죠.. ^_^
정비를 자주해서 좋은 품목은..
체인의 때를 벗겨주면 패달링시 힘손실이 적어지구요.
샥의 스텐션튜브에 오일을 매라이딩 마다 뿌려주시면 샥의 수명이 대폭 향상될수 있습니다.
그외에 쉬프터와 브레끼용 케이블 같은 경우 겉보기 등급(?)이 요상하다 생각하시면
케이블을 모두 바꿔주시면 브레킹이나 쉬프팅 할적에 손가락 힘도 절약할수 있어요.
비비 같은애덜은 사실 외관이 허접하게 되었더라도 잘 물려있고 베어링 상태가 좋다면
언제나 컨디션 굳~ 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냥 생각날적에 한번씩 해주시면 되요. ^_^
왜냐면..
타는 스타일이 모두 달아서 누구는 10년 써도 허브가 멀쩡한 반면 누구는 일주일만에 베어링 깨먹는 사람도 있으니 말이죠.. ^_^
정비를 자주해서 좋은 품목은..
체인의 때를 벗겨주면 패달링시 힘손실이 적어지구요.
샥의 스텐션튜브에 오일을 매라이딩 마다 뿌려주시면 샥의 수명이 대폭 향상될수 있습니다.
그외에 쉬프터와 브레끼용 케이블 같은 경우 겉보기 등급(?)이 요상하다 생각하시면
케이블을 모두 바꿔주시면 브레킹이나 쉬프팅 할적에 손가락 힘도 절약할수 있어요.
비비 같은애덜은 사실 외관이 허접하게 되었더라도 잘 물려있고 베어링 상태가 좋다면
언제나 컨디션 굳~ 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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