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시드 월드컵의 잔고장 유지보수 귀챠니즘 뭐가 이리 복잡?
추천 수 ( 0 )시드월드컵을 사려고 합니다만....잔고장이 많아 주위에서 말리네요....
마라톤레이스 사라고 하더군요..잔고장도 없고 튼튼하고 유지보수 월등..
게다가 가격도 싸고...... 뭣하러 비싸고 고장많은거 살려고 하냐고 그러더군요...
마라톤 레이스와 시드월드컵 신형의 경우 무게차이도 별 없더군요....
잔고장이 그렇게 많은가요? 유지보수도 까다롭고.? 도대체 무슨 잔고장이 많나요?
마라톤레이스 사라고 하더군요..잔고장도 없고 튼튼하고 유지보수 월등..
게다가 가격도 싸고...... 뭣하러 비싸고 고장많은거 살려고 하냐고 그러더군요...
마라톤 레이스와 시드월드컵 신형의 경우 무게차이도 별 없더군요....
잔고장이 그렇게 많은가요? 유지보수도 까다롭고.? 도대체 무슨 잔고장이 많나요?
답변 (5)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대체로 모든 락샥 서스펜션 포크는 여타 브랜드 제품의 비해 상대적으로 '실링(sealing)'이 약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습니다. 그리고 실의 절대적인 성능도 낮은 편이라서, 쉬운 오염에 의한 잦은 오일교환, 잦은 오일 실 및 더스트 실 교체 등 '상대적으로' 잔손이 많이 가는 편입니다. 그러나 시드는 오랜 기간에 걸쳐 이미 검증된 최경량 XC 레이싱 포크 중 하나입니다. 정비를 귀찮아하지 않은 성격이고, 최고의 XC '레이싱' 성능을 원한다면 써볼만 하다고 봅니다. 마조키 XC 서스펜션도 이제 성능, 내구성에다가 시드에 버금가는 경량화까지 이루었으니 둘 중 어느 것으로 해도 후회는 안 할 것입니다. ^_^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