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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으아~~ 클릿페달이 먼저냐... 로드 타이어가 먼저냐...

omyung 2005.09.11 11:23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제목 그대로 요 몇일간 고민중입니다.
자전거는 거의 로드위주로 타는데....
돈은 제한되어있고... 제가 스피드를 즐기는 편이라서... 이 기회에 무언가를 좀 바꿀려고 합니다. 좀더 스피드 업을 위한... 로드를 즐기기 위한... 물론 로드사이클로 바꾸는 게 가장 현명하겠지만 MTB가 더 좋아서요 ^^; 여러분 도와주세요~~

현재 의뢰자의 상황
잔차는 아메 9700 모나코 풀 LX
타이어는 미쉐린 1.95...
페달은 완차에 딸려나오는 알미늄 페달...  
엔진은 하체의 힘은 평균적.... 가양대교에서 광진교까지 평속 24km대 왕복 주행시 21km정도...

자!!!  여러분의 선택은??

1. 타이어를 교환한다.
2. 페달을 클릿으로 바꾼다
3. 엔진을 업글한다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해요 ㅡㅜ
목록 답변등록

답변 (9)

GT 2005.09.11 11:27
2번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효과가 가장 큽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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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dio 2005.09.11 11:52
1,2번 눈 딱감고 질르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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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chard9626 2005.09.11 12:16
저와 같은 고민 이시군요!
결정이 쉽지만은 안네요,,,,
하지만,저의 경우 타이어쪽이 더 ....끌리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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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sp1108 2005.09.11 12:29
저도 2번 추천 입니다.
이후 열심히 타시면 타이어는 자연 로드용으로 맨질맨질 해 질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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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yin 2005.09.11 13:17
2번요 ... 페달링의 기본기를 익히기 위해... 밟고 당기고 를 잘 혼합해서 높은 회전수를 꾸준히 유지하면서 평속의 기복없이 달린다... 이런 연습 무지 힘들던데... 이런거 연습하면 자전거가 몸에 맞다안맞다..혹으 ㄴ안장위치가 안맞다 등등 눈에 들어오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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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ng10park 2005.09.11 13:41
하이브리드 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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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s1226 2005.09.11 14:49
1번은 얼마 안하니까 1,2번 같이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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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myung 2005.09.11 14:56
음.. 대세는 클릿이군용~ 감사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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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in 2005.09.11 22:41
1,2번 둘다 필요합니다 글고 언젠가는 둘다 하게 될께 뻔합니다 그럴바에야 한방에 질러서 혜택을 하루 빨리 누리시는게 좋습니다 ㅋㅋㅋ 뽐뿌~뽐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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