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헤드셋과 샥이 꽉 물리지 않았는데요..
추천 수 ( 0 )스티어라튜브 끝나는 부분까지 헤드셋 아래 링이 안내려갔답니다.
그것 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앞바퀴를 들었다가 내려놓을때
약간 삐걱거리는 느낌이 생기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강제로라도 하면 링에 문제가 생기거나
링이랑 헤드셋 아래쪽 배어링이랑 안맞을 것같기도 하구요..
그것 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앞바퀴를 들었다가 내려놓을때
약간 삐걱거리는 느낌이 생기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강제로라도 하면 링에 문제가 생기거나
링이랑 헤드셋 아래쪽 배어링이랑 안맞을 것같기도 하구요..
답변 (1)
![](/modules/kin/skins/xe_kin_official/img/default_profile_pic90.png)
1. 먼저 크라운 바로 위(=스티어러 튜브 시작하는 부분)까지 베이스링을 바짝 내리세요. #에가면 고무 망치있습니다. 사방을 살살, 골고루 쳐가면서 제대로 박으시고...
2. 스템을 먼저 조이면 안 됩니다. 헤드셋을 차곡차곡 잘 끼운 뒤 캡(헤드셋 뚜껑)에 달린 나사를 먼저 조입니다. 그래야 헤드셋과 헤드튜브가 스티어러 튜브에 꽉 물립니다.
3. 스템에 붙은 나사를 조여 조립을 마칩니다.
4. 헤드셋 캡에 달린 나사를 반바퀴쯤 풀어줍니다. 이 나사를 헤드튜브와 헤드셋이 꽉 물리게끔 하는 역할을 하지만 스템 나사를 조여주면 그 역할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하지만 너무 꽉 조이다보면, 핸들바 돌아가는 게 뻑뻑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바퀴(적당히) 쯤 풀어 핸들이 부드럽게 돌아가게끔 풀어줘야합니다.
2. 스템을 먼저 조이면 안 됩니다. 헤드셋을 차곡차곡 잘 끼운 뒤 캡(헤드셋 뚜껑)에 달린 나사를 먼저 조입니다. 그래야 헤드셋과 헤드튜브가 스티어러 튜브에 꽉 물립니다.
3. 스템에 붙은 나사를 조여 조립을 마칩니다.
4. 헤드셋 캡에 달린 나사를 반바퀴쯤 풀어줍니다. 이 나사를 헤드튜브와 헤드셋이 꽉 물리게끔 하는 역할을 하지만 스템 나사를 조여주면 그 역할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하지만 너무 꽉 조이다보면, 핸들바 돌아가는 게 뻑뻑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바퀴(적당히) 쯤 풀어 핸들이 부드럽게 돌아가게끔 풀어줘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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