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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스캇 볼더 프레임 지오메트리가 은근히 엄하네요...-_-;;;

egokid 2005.09.16 04:52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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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차 구입을 하려고 이것저것 살펴보다가 나름대로 가격대비 알찬 부품구성과
보기보다 가벼운 무게, 스캇 특유의 때깔에 이끌려서 홀린듯이 볼더를 구입해버렸습니다.
(비교대상은 자이언트 XTC se2, 게리피셔 HKEK, KHS Alite2000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프레임이 XC보다는 약간 어반계열이라 그런지 자세가 영 안나오네요.
그렇다고 완전 어반 프레임도 아니고...-_-;
라이딩 스타일은 도로주행이 대부분이지만 한강도로같이 평지 위주가 아니라 언덕
위주입니다. 따라서 업힐능력도 중요합니다.
현재는 사진과 같이 안장과 핸들바가 평행을 이루고 있습니다.
핸들바까지의 거리는 별 불만이 없는데 자세가 너무 높은것 같네요.
장착된 스템은 120밀리 10도, 스템 밑에 스페이서링이 두개 들어가있습니다.
이럴경우 어떤 선택이 좋은 선택일지 조언을 구합니다.

1. 130밀리 -6도 스템으로 바꾸고 라이저바를 그대로 사용한다. 스페이서링은 그대로.

2. 80밀리 0도 스템으로 바꾸고 일자바로 교체한다. 스페이서링을 올려준다.

어차피 핸들은 비슷한 위치에 놓일것 같은데 어느쪽이 좀 더 나을까요?

ps... 스캇 컴포넌트인 핸들바와 스템을 어느정도급으로 바꿔야 최소한 다운그레이드는 면할까요? 지금 EA30정도 생각중인데 EA50까지는 사정권에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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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 답변등록

답변 (3)

왕따라이더 2005.09.16 06:05
기본장착된게 120에 10짜리였군요 배웠습니다 저도 타고있거든요
저는 스템을뒤집어서 달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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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enzy 2005.09.16 10:03
스페이서 10mm하나, 0도 100mm 스템 일자바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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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okid 2005.09.16 13:17
퍼포먼스 모델과 레이싱 모델의 차이정도는 잘 안답니다. 핸들바와 안장의 높이도 다른분들과
단순비교해서 불만인게 아닙니다. 자세가 높게 나오니까 업힐에서 효율이 안나와서
그러는겁니다. 그리고 포크의 높이는 정해져있지만 프레임 헤드튜브 길이에 따라서 , 스템에
따라서 핸들바 높이는 변할수 있는거고요.
MTB, 싸이클 합쳐서 수년간 타왔고 단순히 뽀대때문에 무리하게 피팅하려는게 아니니
그런점은 걱정 안해주셔도 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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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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